미래정보 시대의 새롭고 진취적인 디자인 교육을 위해 창의력과 미적 감각, 표현 기술을 중심으로 영상매체, 멀티미디어 매체를 포함한 종합적인 디자인 교육과 전공 이론 및 실기를 습득하여 디지털 정보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책임 있고, 능력 있는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며, 실무능력과 경쟁력을 고루 갖춘 현장 위주의 전문화·차별화된 교육에 힘쓰고 있다.
멀티미디어디자인 전공은 기술과 창의력을 결합하여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에서 활동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두며, 인터랙티브 미디어, 웹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영상 제작,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영역을 포괄한다. 최신 컴퓨터 기술을 기반으로 인터페이스 디자인, 멀티미디어콘텐츠 디자인, 컴퓨터그래픽스의 기술과 연계하여 새로운 디자인 세계를 탐구하고, 실무에 필요한 전문적이고도 종합적인 디자인으로 앞으로 전개될 다양한 분야에 대한 기능성이 활짝 열려 있다.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무경험과 창의적 사고를 함양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현장 실무에서 활약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디자이너 양성을 목표로 한다.
학점인정과정 (평가인정학습 과목) |
---|
|
비학점인정과정 (전공심화 과목) |
---|
|
KBS 뉴미디어국 근무 미래창조과학부 정보통신·방송 연구개발사업 평가위원 지식경제부 지식경제 기술혁신평가단 위원 [저서] 방송영상디자인
Parsons School of Design Design Technology 석사(미국, 뉴욕) KBS한국방송 방송영상제작/감독 텍시마 인터내셔날 디자인 실장 jtbc 브랜드디자인 팀장 [저서] After Effects Training Book 방송특수영상 디자인 (공저) 모션그래픽 아트웍
현) 한국방송(KBS) TV제작본부 컴퓨터영상팀 팀장 대한민국 산업디자인전 추천작가, 심사위원 역임 사) 한국미술협회 디자인분과 위원 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협회 부회장 사)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회 부회장
그래픽디자인, 브랜드디자인, CI/BI, 광고디자인, 캐릭터디자인, 편집디자인, 타이포그래피, 인포그래피, 사인디자인, 팬시디자인, 미술감독, 디자인실기교사, 출판.편집디자이너, 컬러리스트, 비주얼아티스트, 미디어아트디렉터, 컴퓨터그래픽 디자이너, 게임그래픽디자이너, 디지털애니메이터, 캐릭터디자인, 웹툰, 원화가, 스토리기획자, 컨셉일러스트레이터, 디지털일러스트레이터, 광고일러스트레이터, 동화일러스트레이터, 출판일러스트레이터, 게임캐릭터, 배경일러스트레이터, 게임그래픽아티스트, 멀티미디어디자인, 온라인광고디자인, 가상현실그래픽디자이너, 디자인 실기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