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접수일 : 4월 19일 ~ 5월 02일  전형일 : 5월 04일
 

입학안내

입학 상담실

한예진을 졸업하면 대학원 진학도 가능한가요?

네, 그렇습니다.


한예진은 일반대학과 동일하게 학습과목을 인가받아 교육부장관 명의의 방송영상학위와 음악학사, 연극학사를 취득할 수 있는 4년제 교육기관이기 때문에 대학원 진학은 당연히 가능합니다.


특히 한예진과 MOU를 맺고 있는 서울소재 동국대학교 및 건국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세종대학교 문화예술콘텐츠대학원, 한양대학교 언론예술대학원 등의 입학을 원하시면 한예진 입학장학생 등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입학혜택 역시 어느 교육기관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한예진 졸업생들만이 누릴 수 있는 특전들 중에 한가지입니다.


한예진에 입학하여 타 대학에는 없는 많은 특전들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학점은행제란?

학점은행제는 <학점인정등에관한법률>(법률 제 5275호)에 의거하여 학교에서 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 및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고, 학점이 누적되어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취득이 가능하게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열린 교육사회, 평생학습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개인의 학습경험이 학점화되어 평생교육진흥원에 등록되고, 이러한 학점이 누적되면 4년제 대학 또는 전문대학 졸업학력을 인정받아 학사학위 또는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일반대학과 동등하게 4년제/2년제 대학 학위가 인정되는 것이며, 타대학 학사편입 및 대학원 진학은 물론 일반 대학과 동일합니다.

지금 대학에 다니고 있는데 3학년 편입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제적한 대학은 최대 140학점까지, 전문대학은 최대 80학점(수업연한이 3년인 경우 최대 120학점)까지 학점인정이 가능합니다.


즉, 다니던 대학교의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학위과정별로 이수해야 할 전공필수 과목과 전공선택 과목이 있기에 편입학 완료후 세부적인 학점상담을 진행하니 이 점 참고 바랍니다. 

합격 후 타 대학에 지원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그리고 한국방송예술진흥원은 대교협이 정한 수시6회 제한에 해당 없기 때문에 합격 후 타 대학 지원이 가능합니다.

특별전형에 해당되는 것이 여러 가지인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특별전형에 해당하는 사항이 여러 가지인 경우, 자신 있는 전형 한 가지를 선택하셔서 지원 가능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서류는 면접 시 첨부하실 경우, 면접관님께서 직접 확인하신 후 면접점수에 가산점을 부여할 수 있는 것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등록금 이외에도 추가로 내는 금액이 있나요?

아니오.


한예진은 서울예술대학이나 동아방송대보다 전공실기 시간이 2배 이상이지만 오히려 등록금은 저렴하답니다.

바로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한예진에 대한 학생들의 선호도가 높은거지요.


물론 타 교육기관에 비해 수업의 양만이 많은 것은 아닙니다. 국내 최고의 방송기자재와 시설, 그리고 20년 이상의 전통과 현재 방송 및 공연현장에서 맹활약을 하시는 교강사진 확보 등이 한예진인들 만이 누릴 수 있는 특전들입니다. 저렴한 등록금 대비 졸업생 전원 방송취업 추천등 매우 많은 특전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나머지 특전들을 확인하시려면 한국방송예술진흥원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합격하면 수능을 안 봐도 되나요?

네.


한예진 입학전형은 수능과 무관하게 면접과 실기로만 선발하기 때문에 수능을 치르지 않아도 됩니다.

한국방송예술진흥원이 선호하는 학생은 전공에 대한 열정이 넘치고 잠재력과 재능을 갖춘 성실한 학생입니다.

한국방송예술진흥원에 견학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네.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연락을 주면 직원이나 재학생의 안내에 따라 한국방송예술진흥원의 방송장비와 시설, 재학생들의 작품제작, 공연 등을 체험할 수 있고 전공(비학위)교수님의 강의도 들을 수 있습니다.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일반면접과 심층면접이 있는데 면접관이 고등학생이면 대답할 수 있는 상식과 학과에 대한 관심도를 가늠하는 질문을 합니다.

한국방송예술진흥원은 인성이 바른 학생을 선호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전공에 대한 열정과 가능성, 끼 등을 잘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접 시 본인이 되고 싶은 목표를 자신감 있게 표현하면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취업은 정말 잘 되나요?

네.


한국방송예술진흥원은 학점 취득 과목 외 전공실습 심화과목과 방송국 현장 인턴프로그램 참여 등으로 현장수업을 강화하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수업을 강의실에서 이론 중심의 교육을 받은 타 대학의 졸업생 보다 전공실력이 뛰어나며 졸업생 전원 방송계 취업 추천 진출하는 특전을 받게되며 지난 20여년간 전국 방송계에 진출 활약중인 수많은 선배진은 후배들의 든든한 멘토가 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