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정보 시대의 새롭고 진취적인 디자인 교육을 위해 창의력과 미적 감각, 표현 기술을 중심으로 영상매체, 멀티미디어 매체를 포함한 종합적인 디자인 교육과 전공 이론 및 실기를 습득하여 디지털 정보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책임 있고, 능력 있는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며, 실무능력과 경쟁력을 고루 갖춘 현장 위주의 전문화·차별화된 교육에 힘쓰고 있다.
일러스트레이션 전공은 미디어, 매체 등에 사용되는 일러스트에 대해 교육하고 학생들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일러스트레이터가 되어 다양한 미디어를 다룰 수 있도록 하며, 일러스트 그래픽 툴 제작 방법을 가르쳐 새로운 그래픽 기술과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개발할 수 있게 한다. 다양한 분야에서 시각적 스토리텔링과 표현을 배우고 적용하며, 예술적 기술과 창의력을 계발하는 동시에, 상업적 및 예술적 용도로 이미지를 창작하는 능력을 지닌 일러스트레이터 양성을 목표로 한다.
학점인정과정 (평가인정학습 과목) |
---|
|
비학점인정과정 (전공심화 과목) |
---|
|
KBS 뉴미디어국 근무 미래창조과학부 정보통신·방송 연구개발사업 평가위원 지식경제부 지식경제 기술혁신평가단 위원 [저서] 방송영상디자인
Parsons School of Design Design Technology 석사(미국, 뉴욕) KBS한국방송 방송영상제작/감독 텍시마 인터내셔날 디자인 실장 jtbc 브랜드디자인 팀장 [저서] After Effects Training Book 방송특수영상 디자인 (공저) 모션그래픽 아트웍
현) 한국방송(KBS) TV제작본부 컴퓨터영상팀 팀장 대한민국 산업디자인전 추천작가, 심사위원 역임 사) 한국미술협회 디자인분과 위원 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협회 부회장 사)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회 부회장
그래픽디자인, 브랜드디자인, CI/BI, 광고디자인, 캐릭터디자인, 편집디자인, 타이포그래피, 인포그래피, 사인디자인, 팬시디자인, 미술감독, 디자인실기교사, 출판.편집디자이너, 컬러리스트, 비주얼아티스트, 미디어아트디렉터, 컴퓨터그래픽 디자이너, 게임그래픽디자이너, 디지털애니메이터, 캐릭터디자인, 웹툰, 원화가, 스토리기획자, 컨셉일러스트레이터, 디지털일러스트레이터, 광고일러스트레이터, 동화일러스트레이터, 출판일러스트레이터, 게임캐릭터, 배경일러스트레이터, 게임그래픽아티스트, 멀티미디어디자인, 온라인광고디자인, 가상현실그래픽디자이너, 디자인 실기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