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접수일 : 4월 19일 ~ 5월 02일  전형일 : 5월 04일
 

입학안내

한예진 신입생 혜택

대한민국 1%, 나는 리더다!

내가 만드는 방송세상을 바꾼다

졸업생 전원 방송계 취업희망자 추천

전국 방송계에 포진해 있는 수많은 선배멘토 계속되는 졸업생 전원 방송계 희망자 취업 추천

28년간 배출된 졸업생들이 현재 전국 방송현장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전국 방송계에 진출한 수많은 선배가 신입생 여러분들의 훌륭한 멘토가 될 것이며, 앞으로 졸업생들의 방송계 취업은 계속될 것입니다.

입학시부터 실시되는 복수전공제도

차별화된 복수전공의 기회부여, 철저히 실무중심 교육의 한예진 고유의 특별한 제도

한국방송예술진흥원의 입학과 동시에 복수전공을 선택하여 실시하고 철저한 실무 전공실습 교육으로 자신의 적성과 진로 등을 고려하여 관심 분야의 전공을 추가로 이수하여 졸업 후 취업 기회의 확대와 자기발전의 전기를 마련하기 위해 현재의 전공 이외에 다른 전공을 필수적으로 이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사단법인 한국방송정보교육단체연합회의 방송실기지도사 취득

한예진 졸업생이라면 취득할 수 있는 인정서 혜택

전국 초ㆍ중ㆍ고교에서 방송반이 운영되고 있으나 방송전문 실무교사가 절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입니다. 한국방송예술진흥원에서는 방송영상전문인 자격증을 취득 후 학사는 졸업과 동시에 전문학사는 졸업 후 2년의 현장경력이 인정될 시 산단법인 한국방송정보교육단체연합회에서 발급하는 방송실기지도사를 취득하게 됩니다. 보람도 갖게 되는 최고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선택사항)

사단법인 한국방송정보교육단체연합회의 방송영상전문인 자격증

한예진 졸업생이라면 누구나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 혜택

급변하는 방송세계 방송환경의 변화와 뉴미디어 시대를 맞아 새로운 방송인력이 필요하나, 현재 방송국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를 다룰 수 있는 인재는 많지 않습니다. 방송영상 전문인 자격제도는 사단법인 한국방송정보교육단체연합회에서 시행하는 것으로서, 전공별 방송영상 실무 능력에 대한 평가 기준을 마련하고 검정을 시행하여 인증함으로써 방송영상 산업발전에 필요한 전문 인력을 양성함을 목적으로 하는 방송전문인 자격제도입니다. (선택사항)

전 졸업생의 비디오저널리스트 인정서

한예진 졸업생이라면 누구나 취득할 수 있는 인정서 혜택

비디오저널리스트는 21세기 전망이 새로운 직업군으로 자리를 매기고 있는 현실입니다. 한국방송예술진흥원은 전 학생의 비디오저널리스트 인정서 교육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선택사항 / 자격 기준: 방송영상전문인 2급 취득 후 졸업 시)

전공실습 최신식 시설과 장비보유

전공 실기교육 현장이 곧 방송현장

타 대학에서 지원하지 못하는 최신식 시설과 장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국방송예술진흥원은 다양한 장비를 보유하고 있기에 1학년부터 실습을 위한 장비 대여와 충분한 실무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명문사학 서울 중심가에 지리적 위치

한국방송예술진흥원은 다른 곳에 비해 접근성이 좋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나 연세대학교 근방에 위치하여 처음 오는 사람도 찾기 쉬운 곳에 지리적으로 위치하고 여의도 방송국, 목동 방송국, 일산방송국도 접근성이 좋아 현장실습이 가능합니다.

전공 실기수업의 방송현장실습

실전에 강한 한예진人을 양성

방송국의 현장과 비슷한 환경을 조성, 스튜디오, 종합편집실, 가 편집실, 멀티미디어실, 녹음실, 메이크업실, 음향스튜디오, 방송시설 및 방송장비를 이용한 방송현장실습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재학생 전원 성공 책임 담임제

전문방송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는 한예진만의 교수법

철저한 성공책임 담임제도로 재학생 1명에 3명 (전공담임, 학사담임, 취업담임)의 담임 상담을 통해 학업 및 인생진로 지도로 전문방송인으로 성공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타 대학보다 전공실습 교육시간 및 교육량 두배

깊이있게 구성된 수업의 질

일반적인 대학은 한 학기 18학점 18시간 수업이지만, 한예진은 전공실습 및 전공 심화 교육시간이 기본커리큘럼교육으로 추가 구성되어 타 대학 대비 교육량이 현저히 많으며, 내용과 깊이가 훨씬 충실하고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고 자부합니다.

입학시부터 졸업시까지 동일한 학습비

학생들 입장에서 만들어진 학습비 제도

입학시부터 졸업시까지 인상되지 않고 입학시와 동일한 금액의 학습비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취업률 100% 취업 A/S제도

한예진 졸업생이라면 누구나! 취업 무상 재교육!

한국방송예술진흥원은 졸업 후 취업희망자 전원 방송계열로 취업하지만 불가피하게 휴직의 사유가 생겼을 경우 정확한 컨설팅과 체계적인 교육지원으로 재취업 또는 재교육을 책임지고 무상교육합니다.

방송 전문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차별화된 방송 특성화 교육기관

집중적이고 세밀한 교육과정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고루 갖춘 우수한 교수진으로부터 멀티미디어 시대를 이끌어갈 방송 전문인재 양성을 목표로 보다 집중적이면서 세밀한 교육과정을 통해 타 교육기관과 차별화되는 전문 방송인으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