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정보 시대의 새롭고 진취적인 디자인 교육을 위해 창의력과 미적 감각, 표현 기술을 중심으로 영상매체, 멀티미디어 매체를 포함한 종합적인 디자인 교육과 전공 이론 및 실기를 습득하여 디지털 정보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책임 있고, 능력 있는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며, 실무능력과 경쟁력을 고루 갖춘 현장 위주의 전문화·차별화된 교육에 힘쓰고 있다.
영상디자인(방송CG) 전공은 디지털 기술과 창의력을 결합하여 다양한 형태의 시각적 콘텐츠를 제작하고 디자인하며, 방송, 영화, 광고, 전시 영상,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고 있다. 디지털 기술의 진보에 대한 정보, 통신 기술의 발달에 힘입어 영상디자인의 영역은 점차 늘어나고 있다. 또한, 기존의 디자인 분야와는 차별화되는 상호작용적인 매체를 기반으로 하는 첨단 디자인 분야이다. 미디어 매체와 다양한 인터랙티브미디어에 의한 콘텐츠 산업의 경쟁력 우위를 확보하고 실무에 필요한 전문적이고도 종합적인 교육을 통해 산업을 주도할 수 있는 영상디자이너 양성을 목표로 한다.
학점인정과정 (평가인정학습 과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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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학점인정과정 (전공심화 과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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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S 뉴미디어국 근무 미래창조과학부 정보통신·방송 연구개발사업 평가위원 지식경제부 지식경제 기술혁신평가단 위원 [저서] 방송영상디자인
Parsons School of Design Design Technology 석사(미국, 뉴욕) KBS한국방송 방송영상제작/감독 텍시마 인터내셔날 디자인 실장 jtbc 브랜드디자인 팀장 [저서] After Effects Training Book 방송특수영상 디자인 (공저) 모션그래픽 아트웍
현) 한국방송(KBS) TV제작본부 컴퓨터영상팀 팀장 대한민국 산업디자인전 추천작가, 심사위원 역임 사) 한국미술협회 디자인분과 위원 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협회 부회장 사)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회 부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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