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접수일 : 4월 19일 ~ 5월 02일  전형일 : 5월 04일
 

한예진뉴스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한예진 영상제작계열, 드라마,CF,뮤비 맹활약 송재완 조명감독 초청 특강 개최

2023.05.22 (조회수 531)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하 한·예·진)은 지난 5월 11일, 송재완 조명감독의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을 맡은 송재완 감독은 한국영화조명감독협회 정회원으로 ‘청춘만화’, ‘즐거운 인생’, ‘죽지 않는 인간들의 밤’ 등 다수의 영화와 ‘리셋’, ‘미미쿠스’, ‘에이틴’ 등의 드라마, CF, 뮤직비디오에서 조명감독으로 활약하며 현재도 현장에서 왕성히 활동 중이다.


이번 특강은 K콘텐츠 시대를 주도하는 인기 장르인 드라마에 특화된 교육을 진행하는 ‘드라마제작워크숍’ 수업 수강생들의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조명의 기본적 특성’, ‘상황별 조명의 실제적인 배치법’, ‘조명을 활용한 분위기 연출법’, ‘장르별 조명감독의 역할과 진로’ 등의 내용으로 실습 위주의 강의가 진행되었다.


더불어 한·예·진 영상제작계열은 드라마제작워크숍 수업을 통해 재학생들이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여 실질적인 실력을 키워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방송·OTT자율 전공을 신설하여 다양한 OTT플랫폼에서 활약할 수 있는 실무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관련 커리큘럼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을 진행한 송재완 감독은 “학생들의 열의 있는 모습에 오히려 좋은 기운을 받을 수 있었다. 이번 특강을 통해 드라마 현장에서 활약할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고 앞으로 뉴미디어 시장을 이끌어갈 학생들의 활약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특강에 참여한 영상편집전공 배진석 학생은 “조명특강을 통해 다양한 상황에서의 조명 활용법과 연출 방식들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 제작 현장에 나갔을 때 작품 제작에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실무 교육 중심으로 체계화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한·예·진은 현재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영상제작, 공연예술, 성우, 영상시각디자인 등이 있다.

 

출처 https://www.siminilbo.co.kr/news/newsview.php?ncode=1160272913434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