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접수일 : 4월 19일 ~ 5월 02일  전형일 : 5월 04일
 

한예진뉴스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K콘텐츠의 미래 주역, 한예진 ‘드라마제작워크숍’ 전공 수업 화제

2023.04.17 (조회수 1,047)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지옥’, ‘스위트홈’의 연이은 흥행과 그 영광을 잇는 ‘더 글로리’까지 전 세계가 열광하는 K콘텐츠 드라마는 단순한 인기를 넘어 K컬처로 확장되어 세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이러한 콘텐츠 업계의 트렌드에 맞춰 교육부 인정 4년제 학점은행제 방송영상전문교육기관인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하 한.예.진)에서는 드라마 장르에 특화된 전문 제작워크숍 전공 심화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20230417_152055.jpg


한·예·진은 2022년도에 1년에 걸쳐 재학생들을 지원한 드라마 작품 제작 프로젝트 ‘뒷골목 편의점 3부작‘을 진행한 바 있다. 영상제작계열의 영상연출, 영상촬영, 영상편집, 유튜브, 방송작가·미디어창작 전공의 재학생들이 각자의 전공에 맞춰 드라마 기획부터 대본 작성, 캐스팅, 로케이션, 촬영, 편집, 녹음에 이르기까지 프로덕션 전 과정에 걸쳐 프로듀서, 디렉터, 작가, 촬영감독, 조명 및 음향 감독, 편집 감독의 역할을 도맡아 실제 드라마 제작 현장과 같은 드라마제작워크숍 전공수업을 운영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예·진 영상제작계열은 2023학년도를 맞이하여 드라마제작워크숍을 더 완성도 있게 이끌어가기 위해 넷플릭스에서 인증한 4K 소니 시네마용 카메라와 시네 렌즈 풀세트, 특수촬영용 틸타 리그 세트, 드라마나 영화에서 전문 색보정을 가능케 하는 다빈치리졸브 시스템 등을 보강하여 보다 더 높은 퀄리티의 드라마 작품을 제작할 수 있는 시설과 장비를 갖추고 수업에 참여하는 재학생들의 기술력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1학기 때에는 프리 프로덕션 단계로, 드라마 기획, 대본 작성과 더불어 보강된 전문 촬영 장비를 운용하는 드라마 작품촬영법을 다양한 실습을 통해 익혀나갈 예정이며, 2학기 때에는 본격적으로 재학생들이 직접 만들어내는 순수 창작 드라마 작품을 완성할 계획이다.

 

20230417_152107.jpg

 

이번 한·예·진 영상제작계열의 드라마제작워크숍 전공심화수업을 지도하는 한일규 교수는 “이 수업은 드라마 제작을 넘어서 소속감과 유대감을 함양하는 것이 목표이다. 최신 장비를 활용하여 실제 드라마 제작 현장을 그대로 구현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었고 졸업과 동시에 현장에 투입되더라도 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코로나 이후 단절된 큰 규모의 작품 제작이라 학생들의 의지가 높으니 이 기운으로 한·예·진 Well-made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 수업을 하나의 문화로 만들고자 한다.” 라고 각오를 밝혔다.


실무 교육 중심으로 체계화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한·예·진은 현재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영상제작, 공연예술, 성우, 영상시각디자인 등이 있다.

 

http://edu.donga.com/?p=article&ps=view&at_no=202304171104555206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