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접수일 : 4월 05일 ~ 4월 18일  전형일 : 4월 20일
 

한예진뉴스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한예진 방송작가·미디어창작전공 재학생 작품집 ‘도담도담’ 발간

2023.03.20 (조회수 866)

20230320_155827.jpg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하 한·예·진) 방송작가·미디어창작전공이 재학생 작품집 <도담도담>을 발간했다.


<도담도담>은 재학생들의 드라마 시놉시스와 예능, 교양, 다큐멘터리, 라디오 등 새로운 프로그램에 대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작성한 기획안을 한데 모아 발간하는 작품집으로 2016년부터 올해로 7년째, 매년 꾸준하게 제작하고 있다.


한·예·진 방송작가·미디어창작전공은 방송을 포함한 영상콘텐츠 작가를 발굴하기 위한 실습 중심의 수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모든 영상은 기획과정이 중요한 만큼 프로그램 기획실습 수업을 매년 2학기에 진행하고 있다.


재학생들은 개별 또는 선후배들이 함께 조를 구성하여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2학기 종강총회에서 기획안을 발표하는 행사 ‘하이라이트’를 통해 우수한 평가를 받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수여한다.


또한 방송작가는 자신의 아이디어를 전달하는 과정에서 어떻게 이야기를 풀어나갈지에 대한 실전 연습이 필요한 만큼, 기획안 작성뿐만 아니라 기획안을 발표하는 과정에서도 작가로서의 능력을 향상시킨다.


이번 작품집에 예능 프로그램 기획안으로 참여한 19학번 고준혁 학생은 “프로그램을 기획하면서 시청자들에게 어떻게 전달될지 고민하고, 어떤 방법으로 제작을 해야 할 지 아이디어를 내는 과정에서 내가 진짜 작가가 된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물론 후배들과 함께 의견을 모으고 방향을 설정하는 과정에서 결정을 하는 것이 쉽지는 않았지만 교수님의 지도로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할 수 있어서 뿌듯했다”라며 작품집 발간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실무 교육 중심으로 체계화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한·예·진은 현재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영상제작, 공연예술, 성우, 영상시각디자인 등이 있다.


출처 : 데일리시큐(https://www.dailysecu.com)

https://www.dailysecu.com/news/articleView.html?idxno=144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