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진뉴스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한예진-한국엠씨엔협회(KMCNA) 산학협약 체결

2023.02.23 (조회수 1,255)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하 한·예·진)은 지난 2월 14일, 사단법인 한국엠씨엔협회(KMCNA)와 1인 미디어 산업 진흥 및 크리에이터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약식을 진행했다.


한·예·진 아트홀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한·예·진 김강민 경영본부장, 영상제작계열 주철훈, 우지원, 남혜민 교수와 한국엠씨엔협회(KMCNA) 정용우 상근부회장 외 직원 일동이 참석했다.


한국엠씨엔협회는 CJ ENM, 샌드박스네트워크, 트레져헌터, iHQ 등 70여개의 다중채널네트워크(MCN) 사업자들을 회원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1인 미디어 산업의 진흥과 회원사 및 소속 크리에이터 지원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 활동을 하는 비영리 단체이다.

 

20230223_160605.jpg

 


한·예·진 김강민 경영본부장은 “1인 미디어 산업은 현재 영상 시장의 부흥을 일으켜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런 분위기에 앞서 한·예·진은 30년간의 영상제작 전문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2020년도부터 크리에이터를 양성해왔으며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엠씨엔협회 정용우 상근부회장은 “향후 1인 미디어 및 콘텐츠 시장을 책임질 핵심 인재를 보유한 한·예·진과 한국엠씨엔협회가 보유한 인프라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한·예·진의 우수한 인재들과 협회가 함께 협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어 실질적인 성과가 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실무교육 중심에서 취업까지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한·예·진은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영상제작, 엔터테인먼트, 영상시각디자인계열, 뷰티디자인, 음향, 실용음악 등이 있다.


 


▶에듀동아 유예진 기자 dpwls7155@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