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진, 청소년 대상 방송작가 온라인 교육 접수
직접 스토리를 구성해나가는 작가의 꿈을 갖게 된 청소년들을 위해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하 한·예·진)이 무료 온라인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을 주최하는 한·예·진 방송작가·미디어창작전공은 수많은 졸업생들을 배출하여 각 방송사의 예능, 교양, 다큐멘터리, 시사프로그램의 방송작가를 배출해냈으며, 최근에는 방송작가들의 활동범위가 넓어져 유튜브를 포함한 웹콘텐츠와 다양한 영상분야의 작가 일도 함께 해 나가는 추세다.
영상시장이 성장하며 방송작가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지만, 이 직업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나 필요한 역량, 취업 방법 등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이 거의 없다보니 청소년들은 막연하게 꿈만 갖고 있을 뿐, 구체적인 준비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에 한·예·진 방송작가·미디어창작전공은 그동안 방송과 웹콘텐츠 분야의 실력 있는 방송작가를 배출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방송작가 온라인아카데미' 수업을 개최한다.
전국 각지에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접근성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수업은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고 2월 5일까지 접수를 받아, 첫 수업은 2월 6일부터 총 6회에 걸쳐 운영된다. 일방적으로 지식을 전달하는 형태가 아닌, 소통하는 방식과 과제에 대한 일대일 피드백을 통해 만족도 높은 수업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실무교육 중심에서 취업까지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한·예·진은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영상제작, 음향, 엔터테인먼트, 실용음악, 영상시각디자인계열, 뷰티디자인 등이 있다.
출처 : 데일리시큐(https://www.dailysecu.com)
https://www.dailysecu.com/news/articleView.html?idxno=143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