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접수일 : 4월 19일 ~ 5월 02일  전형일 : 5월 04일
 

한예진뉴스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한예진, 대한민국 고교가요제 본선 진출자 최종 발표

2022.11.16 (조회수 837)

20221116_110950.jpg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하 한·예·진) 실용음악계열이 ‘대한민국 고교가요제’ 본선진출자 15팀을 최종 발표했다.


매년 한·예·진에서 주최하고 있는 대한민국 고교가요제는 보컬, 랩/힙합, 밴드, K-pop으로 장르를 나누어 가요 원곡 및 편곡한 곡이나 창작곡, 댄스를 포함한 K-POP으로 참여할 수 있는 경연대회이며 올해로 6회를 맞아 지난 9월 30일까지 예선 접수를 진행했다.


올해는 전국 각지에서 1000여 팀이 참가하여 영상접수가 완료됐으며 1차 영상 심사를 통해 선정된 60팀을 대상으로 2차 대면 심사를 거쳐 최종 본선에 진출할 15개 팀을 선발했다.


본선은 11월 22일, 한·예·진 아트홀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수상자들에게는 상금과 함께 총 30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고 한·예·진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받는다.


대한민국 고교가요제는 6년째 꾸준하게 개최되어 뮤지션을 꿈꾸는 고등학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대회이며 10대들의 열기를 끌어올리고 있는 만큼 대회의 규모도 커져가고 있다.


이번 대회를 진행하고 있는 한·예·진 실용음악계열 이문노 교수는 “많은 고등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대회에 참여해주어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다. 비록 어쩔 수 없이 본선 진출자들을 선택해야하는 상황이지만 모든 참가자들의 열정에 큰 박수를 보낸다”는 소감과 함께 앞으로도 계속해서 진행하게 될 고교가요제에 많은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현재 한·예·진 실용음악계열은 차세대에 어울리는 아티스트를 육성하기 위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고 청소년들의 잠재된 능력을 발굴하기 위해 고교가요제를 비롯하여 진로체험학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용하고 있다.


실무 교육 중심으로 체계화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한·예·진은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실용음악, 엔터테인먼트, 음향, 영상제작, 영상시각디자인계열, 뷰티디자인 등이 있다.


출처 : 데일리시큐(https://www.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