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신/편입생 일반전형 1차 모집

접수일 : 11월 25일 ~ 11월 29일  전형일 : 12월 10일
 

한예진뉴스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프로오디오 선두기업 클라우시스, 한예진 음향계열 특강 개최

2022.11.10 (조회수 664)

20221110_152331.jpg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하 한·예·진)은 지난 3일, 음향계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L-ISA기술 시스템 접근>에 대한 특강을 개최했다.


한·예·진 아트홀에서 열린 이번 특강은 클라우시스의 애플리케이션 장균철 팀장이 진행하였으며 프로오디오 시장의 변천 과정과 스피커 시스템 디자인 원칙, 오브젝트 지향 믹싱 등 변화하는 음향 시스템에 대한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클라우시스는 L-Acoustics, LK connectors, Euro Cable, Midi Solutions등 세계적인 프로오디오 브랜드 제품을 국내에 공급하는 공식 디스트리뷰터이며, 아시아 최초 대형 L-ISA 시스템이 적용된 LA Philharmonic Concert 공연 및 국립극장 해오름극장 인스톨 등 몰입형 입체음향 시스템을 구현하는 데 앞장서고 있는 업체다.

 

특히 이번 특강은 프로오디오 측면에서 바라보는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발전사와 미래 음향 산업의 방향, 공연장의 스테레오 포맷 특성, L-Acoustics L-ISA Hyperreal 사운드 시스템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어 학생들에게 어려운 주제였지만 재학생들 눈높이에 맞춰 쉽게 전달될 수 있도록 텍스트와 영상자료를 함께 시청하고, 스토리텔링의 형태를 갖춰 이해도를 높였다.


한·예·진 음향계열의 엄대식 교수는 “재학생들이 음향업체를 방문하여 현장에서 직접 이루어지는 교육도 계획 중에 있으며, 음향장비 후원 등 클라우시스와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가기 위한 여러 가지 방안을 추진 중이다. 또한 발전적인 협력관계를 지속하기 위한 MOU도 준비하고 있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실무 교육 중심으로 체계화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한·예·진은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음향, 엔터테인먼트, 영상제작, 실용음악, 영상시각디자인계열, 뷰티디자인 등이 있다.

 

출처- https://www.thisisgame.com/webzine/game/nboard/225/?n=1615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