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접수일 : 4월 19일 ~ 5월 02일  전형일 : 5월 04일
 

한예진뉴스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한예진 음향계열, EBS ‘생방송 뭐든지 해결단’ 현장 견학

2022.11.07 (조회수 972)

20221107_091505.jpg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하 한·예·진) 음향계열은 지난 10월 25일, EBS TV 4스튜디오에서 진행하는 '생방송 뭐든지 해결단' 현장을 견학했다.


이번 견학은 EBS에서 방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이 실시간으로 송출되는 과정과 현장에서의 음향팀 업무를 가까이에서 지켜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생방송 뭐든지 해결단'은 월~금요일 까지 매일 저녁 6시에 생방송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아이들의 궁금증과 호기심을 해결해 줄 수 있도록 요일별로 다양한 코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한·예·진 음향계열에서 사운드 디자인 수업을 담당하고 있는 이용문 교수가 음향감독을 맡고 있어 생방송 현장에서의 음향파트 업무를 직접 보여주고 설명해주었다.


이용문교수는 '생방송 뭐든지 해결단' 외에도 최고의 요리비결과 다큐 프라임 등 여러 프로그램의 음향감독을 맡고 있으며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한·예·진 음향계열에서 재학생들에게 방송음향기술을 강의하고 있다.


현장학습에 참여한 영상음향전공 정희영학생은 “어릴 때 EBS 보니하니를 보고 자랐는데, 이와 비슷한 어린이 대상의 생방송 프로그램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알게 되었고, 화면 밖에서 일하는 스텝분들을 직접 볼 수 있어 신기하였다. 지금 배우고 있는 수업을 통해 차근차근 실력을 쌓고 나도 이런 현장에서 일 하고 싶다는 목표를 다시 한 번 다지게 되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20221107_091522.jpg


한·예·진 음향계열은 공연/무대음향, 믹싱/레코딩, 방송/영상음향 전공으로 이루어져 전문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방송사 취업을 희망하는 방송·영상 음향전공학생들에게 매년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실무 교육 중심으로 체계화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한·예·진은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음향, 엔터테인먼트, 영상제작, 실용음악, 영상시각디자인계열, 뷰티디자인 등이 있다.


출처 : 데일리시큐(https://www.dailysecu.com)

https://www.dailysecu.com/news/articleView.html?idxno=1409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