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접수일 : 4월 19일 ~ 5월 02일  전형일 : 5월 04일
 

한예진뉴스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한예진 졸업생 및 재학생, 마포구립 소금나루도서관 미디어 동아리 교육 진행

2022.06.20 (조회수 522)

[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석 기자]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하 한·예·진) 영상제작계열 졸업생 김동현과 재학생 박상우, 조아현이 마포구립 소금나루도서관에서 미디어 동아리 교육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마포 소금나루도서관은 지난해 11월 개관해 지역 내 구립도서관 최초로 미디어 창작 공간 ’상상나루‘를 운영하고 구민들의 활발한 미디어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있어 지역 주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곳이다.


현재 마포 소금나루도서관에서는 관내 미디어 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 총 6회 차에 걸쳐서 독서와 도서관 등을 주제로 미디어 콘텐츠 제작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20220620_151425.jpg


이번 교육은 숭문중학교 도서반 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예·진 영상제작계열 김동현 졸업생이 강사로 나섰으며 재학생 박상우, 조아현 학생과 함께 동아리 학생들이 기획한 영상 콘텐츠를 직접 촬영하는 실습으로 진행됐다.


한·예·진 영상제작계열 김동현 졸업생은 현재 프로덕션큰달의 팀장으로, 롯데제과 유튜브 콘텐츠 제작, 보국전자 네이버 쇼핑LIVE 등 다수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라이브커머스도 진행하고 있다.


이날 교육을 이끈 김동현 졸업생은 “한·예·진에서의 다양한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미디어, 영상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영상제작의 경험을 만들어 주는 벅찬 시간이었고, 특히 한·예·진 후배들과 함께할 수 있어 더 의미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실무교육 중심에서 취업까지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한·예·진은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영상제작, 엔터테인먼트, 영상시각디자인계열, 뷰티디자인, 음향, 실용음악 등이 있다.

 

출처 : https://www.jejutwn.com/news/article.html?no=137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