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접수일 : 4월 19일 ~ 5월 02일  전형일 : 5월 04일
 

한예진뉴스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한예진 음향계열, 이머시브 사운드 현장수업 진행

2022.06.10 (조회수 911)

20220610_100555.jpg

 

[내외경제TV] 김수민 기자 =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하 한예진) 음향계열은 지난 5월 25일,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소닉벨류의 이머시브 쇼룸을 방문하여 현장실습 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현장 실습은 3D입체음향 수업의 일환으로 음향계열 윤현철 교수의 지도 아래 열렸으며 Astro와 Spat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입체음향 사운드를 재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한·예·진 음향계열에서 3D 입체음향 강의를 맡고 있는 윤현철 교수는 현재 ㈜소닉벨류 기술팀 Immersive Audio System 엔지니어로 활동 중이며, 음향계열 재학생은스테레오 사운드 시스템과 이머시브 사운드 시스템 실습 수업을 현장에서 생동감 있게 비교·청취하며 3D 입체 음향에 대해 배우고 있다.


이번 현장실습을 진행한 이머시브 쇼룸은 40여개의 스피커와 세 종류의 이머시브 엔진이 설치된 장소로, 이머시브 엔진의 비교를 통해 입체음향을 경험할 수 있으며 Astro Spatial Audio사의 SARA, Flux사의 Spat Revolution, Dolby사의 Dolby atmos 등 각종 이머시브 엔진의 특성과 구성을 비교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20220610_100623.jpg


현장실습수업에 참여한 음향계열 이예찬 학생은 “스테레오와 입체음향의 차이를 직접 경험해보니 음원의 확산감, 공간감, 고음역대의 명료도, 정확한 위상을 확연하게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는 입체음향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콘텐츠들이 만들어질 거라 생각되어 이 분야에 관심을 갖고 공부해보고 싶다.”며 이번 수업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실무교육 중심에서 취업까지 체계화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한·예·진은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음향, 뷰티디자인, 엔터테인먼트, 영상제작, 영상시각디자인계열, 실용음악 등이 있다.


출처 : 내외경제TV(https://www.nbntv.co.kr)

https://www.nbntv.co.kr/news/articleView.html?idxno=9767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