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접수일 : 4월 19일 ~ 5월 02일  전형일 : 5월 04일
 

한예진뉴스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다가오는 기회를 놓치지 마라!’ 대한민국 유튜버의 바이블, '도티' 한예진 특강

2022.05.20 (조회수 1,581)

20220520_163818.jpg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하 한·예·진)은 지난 5월 13일 아트홀에서 영상제작계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샌드박스네트워크 창업자이자 대표 크리에이터인 도티의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의 강사를 맡은 도티는 샌드박스 네트워크의 창업자이자 CE(Chief Evangelist)이고, 대한민국 게임 채널 최초로 200만 구독자를 달성한 능력 있는 크리에이터이며, 카카오 임팩트의 이사이기도 하다.


이날 진행된 특강에서 도티는, ’디지털 미디어 생태계, 도티의 플랜비‘라는 제목과 주제 아래, “영상 분야를 선택한 우리들은 특별한 일을 하고 특별한 생각이 있는 사람이다.”라며 전문 영상인을 꿈꾸는 재학생들에게 뜻깊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특히, 샌드박스의 창업 및 성장 스토리와 더불어 본인의 실험, 시도, 노력에 대해 이야기하며, 건강하게 크리에이터 생활을 할 수 있는 팁과, 영상을 제작할 때 누군가의 시간을 아깝지 않게 만들기 위한 마음가짐을 갖고 노력해야 한다는 생생한 조언을 아낌없이 전했다.


이번 특강은 한·예·진과 샌드박스네트워크의 2019년 산학협약 체결 이후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는 공동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이며, 영상제작계열 유튜브, 영상연출, 영상촬영, 영상편집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특강에 참여한 유튜브 전공 정세훈 학생은 “평소 동경하고 존경하는 도티님을 만났다는 게 꿈만 같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크리에이터로서 전해주신 솔직한 경험담과 아낌없는 조언을 되새기며 도티님과 같이 사랑받는 유튜버가 되어야겠다는 다짐을 하는 귀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20520_163831.jpg


한·예·진과 공동 교육 프로그램을 이어가고 있는 MCN 업계 대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는 도티, 유병재, 조나단, 슈카 등 450여 팀의 소속 크리에이터와 함께 유튜브 콘텐츠 제작 및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 브랜드 광고사업 등 다양한 업계 노하우와 전문성을 보유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실무교육 중심에서 취업까지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한·예·진은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영상제작, 엔터테인먼트, 영상시각디자인계열, 뷰티디자인, 음향, 실용음악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