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접수일 : 4월 19일 ~ 5월 02일  전형일 : 5월 04일
 

한예진뉴스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SK㈜ C&C,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출시…교보문고·한예진과 맞손

2021.11.04 (조회수 319)

20211104_164009.jpg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SK㈜ C&C가 오디오북 시장 활성화를 위해 교보문고,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과 손을 잡는다.


SK㈜ C&C는 4일 '오디오 콘텐츠 제작·유통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교보문고가 오디오 콘텐츠 생태계 조성을 위해 힘을 보태고,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이 제작 그룹 참여를 통한 생태계 활성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SK㈜ C&C는 이번 플랫폼에 오디오 콘텐츠 제작·생성·유통 등 전체 라이프 사이클을 담아내 오디오 콘텐츠 에코 시스템 혁신을 이뤄냈다고 설명했다.


특히 플랫폼을 통해 오디오북 제작 기간과 비용을 기존 대비 획기적으로 줄이고 효율화했다고 강조했다. 제작그룹 정보가 데이터베이스화돼 오디오북 제작에 필요한 제작 그룹 및 제작 환경 중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오디오북 제작을 위해서는 PD·작가·성우 등의 최소한의 제작 인력 그룹과 녹음 스튜디오 등이 필요한데, 제작 참여를 희망하는 관계자 누구나 플랫폼에 정보를 등록할 수 있다.


플랫폼에는 스튜디오를 통한 제작에 쓰이는 높은 비용이 부담스러운 출판사·1인 크리에이터·셀프 퍼블리셔 등을 위한 인공지능 기반 자동화 콘텐츠 제작 솔루션도 탑재됐다. 제작한 콘텐츠를 플랫폼에 올리면 별도 계약 없이 바로 유통 서비스가 시작되는 등 원스톱 오디오북 판매 유통 채널도 지원된다.


SK㈜ C&C는 교보문고를 시작으로 국내외 콘텐츠 전문 기관들과의 제휴 추진 등 이해관계자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이해관계자 협력을 기반으로 오디오 콘텐츠 생태계 활성화를 이끌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K㈜ C&C 이상국 ICT Digital부문장은 "SK C&C의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은 폐쇄적인 디지털 오디오 콘텐츠 제작·유통 시장 진입 장벽을 낮출 수 있을 것"이라며 "오디오북 제작·유통 시장이 활성화돼 시각장애인 및 취약계층에서도 다양한 오디오북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도록 ESG 경영 측면에서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윤현성 기자(hsyhs@newsis.com)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105&oid=003&aid=00108118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