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신편입생 일반전형 1차 모집

접수일 : 10월22일 ~ 10월26일  전형일 : 10월30일
 

한예진뉴스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한예진, 2021 전국고교 K·콘텐츠 기획·영상공모전 성료

2021.09.15 (조회수 150)

지난 9월 11일 토요일 오후 1시에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하 한.예.진) 아트홀에서 전국고교 K·콘텐츠 기획·영상공모전 시상식이 개최되었다.


한.예.진에서 주최한 2021 전국고교 K·콘텐츠 기획·영상공모전은 전국의 고교생 또는 동등한 자격을 갖춘 청소년들이 직접 작성한 콘텐츠 기획안과 제작한 영상작품 두 분야로 크게 나누어 진행되었다.


지난 7월 30일까지 작품을 접수 받아, 한.예.진 영상제작계열 방송작가미디어창작, 영상연출, 영상촬영, 영상편집, 유튜브 전공 전임교수진과 재학생 조교들의 심사를 통한 예선이 이루어졌고, 9월 3일 금요일 오후 5시에는 코로나로 인한 방역지침과 거리두기 단계에 맞춰 유튜브 실시간 방송으로 본선 심사 결과를 발표하였다.

 

1.jpg

 

이번 공모전의 기획·영상부문 수상자는 기획부문 최우수상은 광주중앙고 노현승, 송연진, 이민지, 한다인 학생이 참여한 ‘미래 예능 시청률 1위’팀이 자치했다. 우수상은 안양고 조민정, ‘투투볼’팀으로 참여한 남악고 이도경, 전유나 학생이 수상했으며 장려상은 금천고 남예나 외 3명이 함께한 ‘INC’팀, 예산예화여고 박지영, 데레사여고 서성채, 특별상은 서울영상고 임현지, 금명여고 이수현, 제주여자상업고 이유나 외 1명이 함께 한 ‘(상)싹쓰리’팀, 구암고 김소령, 거제중앙고 김세희 학생이 수상했다.


영상부문 최우수상은 대전 서일고 이재원, 우수상은 글로벌선진학교 신현택, 신목고 이성규, 장려상은 진해고 이정호, 동천고 전준영, 자양고 한윤지, 특별상은 공주여고 김율비, 대전전민고 최진영 외 4명이 함께 한 ‘라온하제’팀, 복자여고 이서아 외 4명이 참여한 ‘무지개’팀, 영생고 최수빈 외 3명이 함께 한 ‘영상미디어제작’팀, 삼일공고 박건규 외 7명이 함께 한 ‘오방’팀이 수상의 기쁨을 누리게 되었다.


이번 공모전을 주최 진행한 한.예.진 영상제작계열 송경선 전임교수는 “한.예.진은 전국고교 방송영상대본공모전과 방송영상공모전 두 개의 대회를 전통적으로 주최해왔으며, 이번에는 두 대회를 통합하여 K·콘텐츠 공모전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개최하였다. 첫 대회인데도 많은 학생들이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참여해주었다. 그만큼 심사를 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좋은 감각과 열정을 갖고 있는 학생들이 많아 보람 있었다. 이번 대회가 예비 영상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도약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2.jpg

 

최우수상을 수상한 영상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재현 학생(대전 서일고 2)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서 입상할 수 있게 해준 한.예.진에 크게 감사한다. 촬영에 도움과 협조를 해준 친구들에게도 고맙다고 이 자리를 통해 말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실무교육 중심으로 체계화된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한.예.진은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영상제작, 실용음악, 엔터테인먼트, 영상시각디자인, 뷰티디자인, 음향 등이 있다.

 

http://edu.donga.com/?p=article&ps=view&at_no=202109141447444116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