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접수일 : 4월 19일 ~ 5월 02일  전형일 : 5월 04일
 

한예진뉴스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한예진 성우전공 김채림·김윤기, 투니버스 11기 공채 성우 합격 알려

2021.02.25 (조회수 1,983)

[공감신문] 장지영 기자 = 교육부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인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하 한·예·진)은 성우전공 김윤기(16학번), 김채림(18학번) 학생이 만화 전문 채널 Tooniverse 11기 공채성우에 최종합격했다고 밝혔다.


한·예·진 성우전공의 김채림, 김윤기 학생은 공채 시험 1, 2차에 이어 최종 관문까지 합격하여 높은 경쟁률을 뚫고 3년간 Tooniverse 전속성우로 활동하게 되었다. 특히 지원자 수는 많은 데에 비해 선발하는 인원은 약 10명도 되지 않아 치열한 경쟁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한·예·진은 최종 합격자를 무려 2명이나 한 번에 배출하는 엄청난 성과를 이뤄냈다.


두 학생은 모두 한·예·진에서 주관했던 행사들에 참여하며 꾸준히 성장을 해 왔다. 김채림 학생은 고등학교 때 한·예·진 성우캠프에 참여하고 14회 전국고교성우대회에서 특별상을 수상한 계기로 한·예·진에 입학하여 성우전공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경연대회인 ‘성장하는 우리들의 콘테스트’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며 연기자로서의 길을 닦아왔다. 김윤기 학생 또한 전국고교성우대회를 비롯하여 한·예·진 성우전공 입학 후, 성우동아리 마스터보이스 회장으로서 각종 행사 및 외부활동 등을 경험하며 본인의 역량을 갈고 닦았다.

 

20210225_174956.jpg

 

김채림 학생은 이번 공채 합격 후 “정말 꿈만 같다. 처음 한·예·진 성우전공에 들어왔을 때부터 투니버스 성우가 되고 싶다고 생각했고 이번 공채에 도전을 했는데 이렇게 막상 최종합격 통지를 받으니 기쁘면서도 얼떨떨한 기분이다. 아직 배울 게 많고 부족한 점도 많지만 항상 응원해주시고 지도해주신 한·예·진 성우전공 교수님들께 감사드리고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어 김윤기 학생은 “저 혼자 도전했다면 지금의 기쁨은 없었을 거라고 생각한다. 많은 교수님들께서 물신양면으로 도와주시고 응원해주셔서 제가 이루고자 했던 목표를 이룰 수 있었다. 한·예·진 재학생으로서 많은 기회와 경험을 쌓을 수 있었고, 그 노력을 바탕으로 매사 최선을 다 했던 결과가 지금의 꿈을 이룰 수 있게 해준 것 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예·진 성우전공은 KBS, 대원방송에 이어 이번 Tooniverse까지 꾸준하게 공채 성우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이러한 결실을 이어갈 수 있었던 데에는 매 번 각 방송사의 공채시험을 앞두고 이에 대비하여 방송사별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해당 방송사 성우를 초빙하여 소규모 집중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이 그 비결이기도 하다.


한·예·진 성우전공은 KBS 19기 정미숙 성우를 비롯하여 KBS 15기 이윤선, EBS 12기 박인선, MBC 17기 류승곤, 투니버스 3기 서윤선, EBS 14기 장경희, EBS 18기 장은숙 등 각 방송사의 공채 성우들이 교수진들로 구축되어 있어 학생들의 성우 교육에 열정을 쏟고 있으며 2020년도에는 KBS 32기 남도형, EBS 24기 채정우 성우까지 합류하였다. 공채 성우들로 이루어진 교수진은 소규모 집중 전공 수업을 통해 성우연기 수업을 이끌고 공채 성우를 선발하는 시기에 앞서 ‘공채 대비반’을 개설하여 공채 성우 최대 배출의 전통과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


한.예.진은 현재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엔터테인먼트, 영상제작, 영상시각디자인계열, 뷰티디자인, 음향, 실용음악 등이 있다.

 

출처 : http://www.gokorea.kr/699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