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접수일 : 4월 19일 ~ 5월 02일  전형일 : 5월 04일
 

한예진뉴스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한예진 실용무용전공 재학생 박진선, 예술활동증명 취득

2021.01.06 (조회수 1,287)

20210106_175258.jpg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하 한·예·진)은 실용무용전공에 재학 중인 박진선 학생이 지난 12월 15일, 예술활동증명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예술활동증명은 최근 일정 기간 내에 공개 발표된 예술 활동 혹은 예술 활동 수입내용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예술 직업군의 지위와 권리 보호를 위하여 ’예술인 복지법‘에 따라 마련된 제도다.


예술활동증명을 취득하게 되면 창작준비금을 비롯하여 고용보험, 산재보험, 국민연금 보험료 지원, 행복주택 입주자격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발급되는 예술인 패스카드를 통해 전국 문화예술기관 관람료 및 공연물에 대해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한·예·진 실용무용전공에 재학 중인 박진선 학생은 2019년부터 최근까지 top of the top 스트리트 댄스 퍼포먼스, 한글날 경축식 행사로 진행된 ’우리의 한글, 세상의 큰글‘, 한글주간 공연, 신나는 예술여행 갈매기의 꿈, 플레잉 연수 등 다양한 무대 경험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그 과정에서 한·예·진 실용무용전공은 직업예술인으로서 인정받을 수 있는 예술활동증명 안내와 취득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주어 2019년 4월 윤상민 학생을 시작으로 재학생들이 꾸준하게 예술활동증명을 취득해오고 있다.


한·예·진 실용무용전공에서는 크리에이티브 교육과정을 통해 댄스와 관련된 대회와 기획, 안무, 제작, 연출, 출연을 장려하여 재학생들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커리큘럼을 만들어 실시하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을 바탕으로 예술활동증명 자격에 대해 안내해주고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하여 청년 예술인들의 성장을 돕고 있다.


한.예.진은 현재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엔터테인먼트, 영상제작, 영상시각디자인계열, 실용음악 등이 있다.





출처 : 잡포스트(JOBPOST)(http://www.job-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