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접수일 : 4월 19일 ~ 5월 02일  전형일 : 5월 04일
 

한예진뉴스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한예진 뷰티디자인계열 응시생 전원, 미용전문자격증 취득

2021.01.06 (조회수 1,241)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취업난이 이어지면서 전문적인 기술을 가진 미용관련 자격증에 대한 관심과 취득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상황에 맞춰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하 한·예·진) 뷰티디자인계열은 매 년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데 작년 한 해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자격시험을 준비하기 위한 시간, 공간적 제약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학생들 개개인이 속눈썹 연장전문가 자격시험과 페이스아트 2급 시험을 철저하게 준비하여 응시생 모두가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한·예·진 뷰티디자인계열은 토탈 뷰티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현장 실무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접목하고 있으며 학기 중이나 방학을 이용하여 미용사, 이용사, 메이크업, 피부 국가자격증 및 공신력 있는 민간자격증인 왁싱, 속눈썹, 페이스아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고 창업활동의 기회를 높여주고자 힘쓰고 있다.

 

뿐만 아니라 뷰티 콘테스트의 일반적인 경연대회 형식에서 탈피하여 뷰티영상을 업로드 하는 한·예·진 주최 뷰티크리에이터 공모전을 통해 전국 고교생들에게 뷰티영상의 다양한 활용성을 제시하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20210106_174931.jpg

 

재학생들 또한 뷰티영상작업을 통해 뷰티기술이나 뷰티마케팅을 선보이며 미래 뷰티산업의 또 다른 패러다임을 발전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는 것도 한·예·진 뷰티디자인계열이 추구하는 차별화다.

 

실무교육 중심에서 취업까지 체계화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한.예.진은 현재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뷰티디자인, 엔터테인먼트, 영상제작, 영상시각디자인계열, 음향, 실용음악 등이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