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접수일 : 4월 19일 ~ 5월 02일  전형일 : 5월 04일
 

한예진뉴스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한예진 뷰티디자인계열, 청년 뷰티전문가들을 위한 창업 특강 진행

2020.11.25 (조회수 483)

20201125_085815.jpg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하 한·예·진) 뷰티디자인계열에서는 지난 11월 5일, 재학생들을 위하여 <청년 뷰티전문가들을 위한 창업 특강>을 진행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한 고용불안과 1인숍 수요증가에 따라 청년 창업에 대한 시장 변화는 미용전공자들에게도 예외가 아니며 계속적으로 늘어나는 추세이다.


이러한 상황 변화에 맞춰 학생들의 취업 처나 새로운 취업 방향을 항상 고민하고 있는 한·예·진 뷰티디자인계열의 교수진들은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청년 사업가인 plane studio 김경영 대표를 초대하여 창업을 시작하는 단계에 필요한 현장 노하우와 재학생들이 갖고 있는 창업에 대한 궁금증, 사업계획서 작성, 정보 지원 사업 분야 등 정부 지원금을 받으면서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한 정보를 알아갈 수 있는 뜻깊은 특강을 진행했다.


또한 plane studio의 대표 사업 아이템인 색슬립을 이용한 도예 클래스도 함께 진행했는데, 다른 분야인 듯하지만 미용전공 학생들이 사업 아이템을 연결해볼 수 있도록 콜라보레이션 사업 아이템을 구상해보는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라서 학생들의 관심도를 이끌었다.


한·예·진 뷰티디자인계열은 다른 교육기관들과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졸업 후 큰 부감 없이 뷰티전공과 관련된 창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특강을 매 학기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차별화된 교육시스템을 바탕으로 재학생들은 자신이 적성에 맞는 전공을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다양한 취업 분야를 발굴하여 취업진로상담을 통해 안정적인 취업의 기회를 찾아나가고 있다.


한.예.진은 현재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뷰티디자인, 영상제작, 엔터테인먼트, 영상시각디자인계열, 음향, 실용음악 등이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