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진뉴스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한예진 뷰티디자인계열, 속눈썹 연장전문가 자격시험 시행

2020.11.13 (조회수 682)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하 한·예·진) 뷰티디자인계열은 매 학기 재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자격증 위주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학기에는 속눈썹연장 자격증교육(속눈썹, 헤나, 왁싱)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와 취업의 폭을 넓히고 있는데 속눈썹연장 전문가 수업 프로그램은 한국 속눈썹 교육협회(강경희 협회장)와 함께 운영을 하고 있다.


수업은 속눈썹에 대한 이해, 재료 사용법, 시술시 주의사항 등 속눈썹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부터 심화된 실전 테크닉까지 전문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실전에 특화된 교육프로그램은 재학생들이 좀 더 다양하고 폭 넓은 미용분야 진출이 가능하도록 계속 개선되어 구성되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뷰티분야에서 속눈썹연장이나 속눈썹 펌은 다른 미용분야에 비해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소자본으로도 창업이 가능하다. 또한 시장성이 점점 확대됨에 따라 뷰티창업 분야 중 최적으로 손꼽히기 때문에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열기가 다른 전공분야보다 눈에 띄게 높았다.

 

20201113_172649.jpg

 

지난 11월 5일에 시행된 속눈썹 연장전문가 자격시험은 학생들이 익힌 이론과 실습을 기반으로 치러졌다. 실제 뷰티산업 현장에서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실무 교육뿐만 아니라 동시에 자격증 취득까지 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운영되어 수업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는데 시험을 보는 과정에서도 긴장감이 흐르긴 했지만 학생들은 그 동안 쌓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한·예·진 뷰티디자인계열은 토탈 미용인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창의적인 뷰티디자인교육을 기반으로 졸업 후 뷰티산업 현장의 각 분야에서 프로페셔널 한 전문가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재학생들은 학기 중에 전공 동아리나 여러 가지 현장체험을 통해 뷰티서비스 마케팅이나 고객서비스의 중요성을 스스로 터득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해 나가고 있다.


한.예.진은 현재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뷰티디자인, 영상제작, 엔터테인먼트, 영상시각디자인계열, 음향, 실용음악 등이 있다.


출처 : 잡포스트(JOBPOST)(http://www.job-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