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신편입생 일반전형 2차 모집

접수일 : 11월27일 ~ 12월01일

전형일 : 12월12일

한예진뉴스&피플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배틀그라운드 프로게이머 윤루트…한예진 언택트 특강

2020.11.04 (조회수 182)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지난 10월 27일 (화) 오후 5시 30분,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하 한.예.진) 영상제작계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 인기 게임 크리에이터인 윤루트의 유튜브 라이브 특강이 진행되었다.


한.예.진과 공동 교육 프로그램을 이어가고 있는 샌드박스는 2015년 설립된 국내 대표 MCN(멀티채널네트워크)기업이다.


도티, 유병재, 함연지, 장삐쭈, 라온, 풍월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영향력을 인정받은 410여 팀의 크리에이터들이 소속되어 있으며 빠르게 성장하는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평가받고 있다.


윤루트는 샌드박스 소속의 게임 크리에이터로서 배틀그라운드 프로게이머이자 FPS 게임 전문 스트리머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특강에서는 라이브 스트리밍 시스템을 주제로, 라이브 방송을 처음 시작하는 학생들을 위해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장비들, 방송 세팅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라이브 스트리밍은 장시간 오래 앉아 게임과 동시에 시청자들과 소통을 하는 방송이기 때문에 체력관리와 정신건강을 유지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윤루트만의 노하우도 들려주는 흥미롭고 뜻깊은 시간이었다.

 

20201104_175532.jpg

 

이번 특강은 한.예.진 영상제작계열 유튜브, 영상연출, 영상촬영, 영상편집, 방송작가를 전공하는 재학생들을 위한 특강으로서 언택트 시대에 걸맞는 비대면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되어 의미 있는 강의였다.


이번 특강의 강사로 나선 윤루트는 "크리에이터로서 강연은 처음인데, 원래 개인방송을 하듯 한.예.진 재학생들과 실시간 소통을 하면서 진행하여 매우 즐겁고 새로운 느낌이었다.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이들에게 나의 이야기가 도움이 된다는 것에 참 좋은 느낌을 받게 해주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예.진 유튜브 전공 권재경 학생은 "라이브 스트리밍 시스템 및 장비와 관련된 점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는 시간이었고 비대면으로 온라인 특강이 처음이었는데 마치 실시간 방송으로 소통하는 기분이라 친숙하고 집중이 잘 되는 재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20201104_175518.jpg


샌드박스와 한.예.진은 지난 2019년 방송예술분야 인재 양성과 업계 진출을 위한 실무교육을 함께하는 산학협약식을 맺은 이래, 샌드박스 소속의 스타 크리에이터와 실무진 특강, 샌드박스 본사 현장 학습 등의 공동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앞으로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출처 : 컨슈머타임스(Consumertimes)(http://www.cs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