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신편입생 일반전형 2차 모집

접수일 : 11월20일 ~ 11월24일

전형일 : 11월28일

한예진뉴스&피플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한예진, 예비방송작가를 위한 청소년 방송대본 공모전 진행

2020.07.13 (조회수 1,058)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 (이하 한예진)은 미래의 방송작가를 발굴하기 위한 전국고교 청소년 방송대본 공모전이 접수가 진행됬다고 13일 밝혔다.


한예진에 따르면 시나 소설 등을 중심으로 열리는 일반적인 백일장과 다르게 방송대본 공모전은 방송작가를 준비하는 고등학생들에게 특화되어 있는 차별화된 대회로 매년 참가자 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청소년 방송대본 공모전은 한예진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청소년방송단연맹이 주관하고 있는 대회이며, 전국 고등학교 재학생 및 동등한 자격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장르는 세부적으로 나누어 예능, 라디오, 다큐멘터리, 드라마로 진행된다. 

예능과 라디오, 다큐멘터리는 네이버 카페 ‘한·예·진 방송작가스쿨’에 공지되어 있는 양식을 활용하여 기획안과 세부 구성안을 작성해야 하고, 드라마 역시 공지되어 있는 양식에 맞춰서 30분 내외의 단막극 시놉시스를 작성하면 된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한예진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한 후, 7월 26일까지 작품을 제출해야 한다.

청소년 방송대본 공모전 본선은 예선을 통과한 참가자들이 매년 한예진에 모여 기획한 프로그램을 직접 프리젠테이션 하는 방식으로 운영해왔지만 올해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온라인을 통해 본선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상자들에게는 상금 및 상장과 함께 한·예·진 입학 시 장학금의 혜택이 주어진다.


한예진은 현재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영상제작,영상시각디자인계열, 뷰티디자인 등이 있다.

 

출처 : http://www.newscape.co.kr/news/view.php?idx=49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