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접수일 : 4월 19일 ~ 5월 02일  전형일 : 5월 04일
 

한예진뉴스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한예진 샌드박스네트워크 본사 현장학습 진행

2020.07.13 (조회수 1,651)

지난 7월 6일,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하 한.예.진)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 본사 현장학습이 진행되었다.


한.예.진과 샌드박스는 지난해 산학협약식을 필두로 2020학년도 영상제작계열 유튜브, 영상연출, 영상편집, 영상촬영 전공 재학생들을 위한 인기 크리에이터 특강과 실무진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해오고 있다.


이번 현장학습으로 한.예.진 영상제작계열 재학생들이 방문한 샌드박스는, 스타 크리에이터인 ‘도티’와 구글 출신의 이필성 대표가 2015년 공동 창업한 MCN 기업으로 도티 외에도 방송인 유병재, 침착맨, 장삐쭈, 풍월량, 라온, 떵개떵, 총몇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영향력을 인정받은 360여 팀의 크리에이터가 소속되어 있다. 또한 창사 5년여 만에 약 1.7억명의 구독자와 월 평균 영상 조회수 23억회 이상을 달성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는 MCN 업계 대표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평가받고 있다.

20200713_165915.jpg

한.예.진과 샌드박스의 공동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현장학습에서는 샌드박스 본사 내부 시설에 대한 견학을 필두로, 샌드박스 소속의 여러 인기 크리에이터들 중 애니메이션 콘텐츠로 잘 알려진 장삐쭈, 총몇명 등을 담당하고 있는 샌드박스 콘텐츠팀의 작업 공간을 비롯하여, 손민수, 임라라 커플이 함께 운영하는 ‘엔조이커플’의 라이브 방송 촬영 현장도 직접 보는 기회를 가졌다.


이어서 샌드박스 크리에이터 교육 담당 임소라 강사의 '유튜브 제작의 찐 기초'를 주제로 한 유튜브 커뮤니티 가이드 라인과 저작권을 주제로 한 생생한 특강이 이어져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거나 운영 예정인 재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노하우가 전수되는 시간이었다.


강의를 맡았던 임소라 강사는, "가능성이 무한한 한.예.진 재학생들에게 오히려 에너지를 얻는 시간이었다. 크리에이터, 콘텐츠 PD, 유튜브 편집자를 꿈꾸는 모든 학생들을 응원한다."며 소감을 밝혔고, 이번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유튜브 전공 황효석 학생은, "꿈의 직장, 샌드박스 본사 견학을 손꼽아 기다렸다.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크리에이터를 위해 힘쓰는 여러 직원분들의 모습에서 프로다움을 느껴졌다. 이번 현장학습으로 한.예.진에 입학할 때의 그 초심과 크리에이터로서의 꿈이 더 선명해졌다.“며 각오를 다졌다.

20200713_170004.jpg

앞으로 한.예.진과 샌드박스는 20학년도 1학기에 이어 2학기에도 계속해서 인기 크리에이터 특강과 실무진 강의, 현장학습 등의 공동 교육 프로그램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예.진은 현재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영상제작, 엔터테인먼트, 영상시각디자인계열, 뷰티디자인, 음향, 실용음악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