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접수일 : 4월 19일 ~ 5월 02일  전형일 : 5월 04일
 

한예진뉴스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한예진 재학생 안전 확보 위한 실시간 온라인 수업 진행

2020.04.14 (조회수 1,577)

20200414_085526.jpg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하여 초,중,고 개학을 온라인으로 실시하는 사상 초유의 사태를 맞은 가운데,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하 한·예·진)도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을 위한 온라인 수업을 진행 중이다.


한·예·진은 자체적으로 보유한 온라인 실시간 스트리밍이 가능한 스튜디오, 개인 인터넷방송용 방음 부스, 더빙 스튜디오, 실습실, 강의실 등에서 ‘네이버 밴드’와 ‘줌 클라우드 미팅’ 등의 플랫폼 및 OBS Studio와 같은 멀티캠, 화면 공유가 가능한 라이브 방송용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최대한 학생들의 수업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 상황에 따른 학생들의 답답함을 최대한 풀어주기 위하여 한·예.진 교수진들은 수업 시작 전 미리 실시간 방송을 켜고 근황에 대한 이야기들을 편하게 나누거나 서로의 웹캠과 스마트폰 셀프캠을 통해 인사를 나누기도 하며 강의 시작과 동시에 즐거운 분위기가 연출되고 있다.

 

20200414_085542.jpg

 

영상편집 전공의 김기현 교수는 편집에 대한 기본 개념과 이론적인 부분을 강의하고 화면 공유를 통해 편집실에서 직접 편집 프로그램을 시연하는 등 학생들이 눈앞에서 실시간으로 보는 것과 같이 강의를 진행하며 학생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처럼 대부분의 교수진들은 일방적인 수업보다는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수업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한·예·진 김강민 본부장은 “대면수업을 할 수 없는 어쩔 수 없는 상황이지만 최대한 강의실에서 진행하는 수업과 똑같은 형태로 수업을 진행하기 위해 모든 교수진들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예.진은 현재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영상제작, 엔터테인먼트, 디자인IT, 뷰티디자인, 음향, 실용음악 등이 있다.


▶에듀동아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