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접수일 : 4월 19일 ~ 5월 02일  전형일 : 5월 04일
 

한예진뉴스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한예진 뷰티디자인계열, ‘인체두상의 조형적 이해 특강’ 호평받아

2020.01.07 (조회수 897)

20200107_091705.jpg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하 한.예.진) 뷰티디자인계열은 특수 분장사를 꿈꾸거나 두상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한 메이크업, 헤어, 피부미용 전공자들을 대상으로한 "두상소조를 통한 인체 두상의 조형적 이해" 특강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최근 3일에 걸쳐 열린 이번 특강에 참여한 재학생들은 유토보다 부드러운 도자기 흙으로 두상을 만들어보면서 인체의 두상을 이해하고, 김미향 교수가 얼굴 근육에 대해 자세하고 쉽게 설명하여 앞으로 고객을 서비스할 때 얼굴의 근육에 따라 어떻게 표현해야하는 지를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직접 흙을 만져보고 다루는 법을 배우는 교육방법은 종이에 백번이상 두상을 그리는 것보다 훨씬 빠르게 두상의 구조와 얼굴의 근육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며, 이런 교육방식은 한발 앞선 미용인으로서의 성장에 기반이 된다. 


한.예.진 뷰티디자인계열에서 두상소조 특강을 고집하는 이유는 우리나라에서 뷰티를 전공하는 학생들에게 소조는 어렵고도 낯선 분야지만 뷰티전공자들에게는 필수적인 수업이기 때문이다. 외국의 유명 메이크업교육기관에서는 메이크업전공자들에게 인체두상의 소묘나 소조작업을 통해 얼굴의 근육부터 두상의 원리를 이해하며 두상의 비율에 대해 자연스럽게 몸으로 습득할 수 있는 수업을 진행하지만 우리의 교육 현실에서는 수업시간을 할애하기도 힘들고 교육을 해 줄 강사를 섭외하는 것도 힘든 실정이다.


이번 특강을 기획한 김광숙 학과장은 조소를 전공한 사람들은 많지만 뷰티를 이해하고 좀 더 쉽게 뷰티전공자들에게 접근할 수 있는 교육방식을 찾기 위하여 여러 강사진을 섭외해보고 특강 의도를 이해시키며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앞으로도 한.예.진 뷰티디자인계열의 교육목표에 따라 차별화된 커리큘럼, 특화된 교육방식으로 디자인, 일러스트, 소조, 뷰티패션오브제 등 다양한 교육을 학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예.진은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뷰티디자인, 디자인IT, 영상제작, 엔터테인먼트, 음향, 실용음악 등이 있다.

 

이소영 기자

http://isplus.liv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23674801&cl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