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접수일 : 4월 05일 ~ 4월 18일  전형일 : 4월 20일
 

한예진뉴스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대학생 UCC 공모전 ‘한예진 동아리 올드보이팀’ 최우수상 수상

2019.11.28 (조회수 667)

20191128_171003.jpg

지난 11월 14일 서울 우리은행 본점 시너지홀에서 열린 제1회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대학생 UCC 공모전 시상식에서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하 한.예.진) 재학생 영상제작 동아리 올드보이 팀이 출품한 작품 ‘당신의 지갑은 안전 합니까’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우리은행은 소비자브랜드그룹 금융소비자보호센터 내에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예방 업무를 총괄하는 금융사기대응팀을 2018년 1월 신설하여 보이스피싱 방지에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공모전은 그 일환으로 보이스피싱에 대한 사회적 관심 및 경각심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보이스피싱 피해의 심각성 및 예방법, 통장양도의 위험성 및 대포통장 근절방안 등 보이스피싱 피해예방과 관련된 모든 내용을 UCC 형식의 작품으로 접수받았다.


한.예.진 영상제작계열 재학생 동아리 올드보이 팀은 보이스 피싱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공익광고 형식으로 영상을 제작하였다. 4가지 유형의 출연자가 보이스 피싱 전화에 응하는 순간 현금이 바로 지갑을 빠져나가는 모습과 지갑을 들고 통화하는 모습으로 직접적인 표현을 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최우수상 작품으로 선정되어 상금 100만원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어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한.예.진 영상제작계열 재학생 올드보이 팀은 영상촬영 전공 이청훈, 영상편집 전공 김종우, 신진영, 영상시각디자인 전공 최민준 학생으로 이루어졌다.

 

20191128_171120.jpg

이번 공모전 수상을 리드한 올드보이 팀의 영상촬영 전공 이청훈 학생은, “올해 동아리 올드보이는 활발한 활동을 통해 여러 차례 공모전을 수상하고 있는 한.예.진 대표 영상제작 동아리다.


이번 공모전도 다양한 전공의 동아리 부원들이 서로 힘을 합하여 영상연출, 영상촬영, 영상편집 교수님들이 전공 실기수업 때 강의해주신 내용을 영상에 잘 담아내고자 노력했다.


앞으로도 계속 꾸준히 이러한 공모전에 참가하여 좋은 결과를 낼 수 있게 노력하고 좋은 영상인이 되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출처 : 데일리시큐(https://www.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