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접수일 : 4월 19일 ~ 5월 02일  전형일 : 5월 04일
 

한예진뉴스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공연장 그 느낌 그대로, 코미디TV ‘스마일킹’ 한예진 재학생·신입생 현장실습

2019.10.28 (조회수 1,306)

z1.jpg

[리서치페이퍼=이은지 기자]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하 한.예.진)은 코미디TV ‘스마일킹’ 녹화 현장에서 재학생과 예비신입생들이 공개방청 및 현장실습이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매주 일요일 밤 9시에 코미디TV를 통해 시청자들을 찾아가는 ‘스마일킹’은 코디미 공연장에서 느낄 수 있었던 웃음과 느낌을 그대로 전달한다는 기획의도 아래, 극장에서 느낄 수 있는 날 것의 웃음과 탄탄한 콩트를 기반으로 하는 방송 코미디의 콜라보레이션이 돋보이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7일 가양동의 iHQ 미디어 스튜디오에서 있었던 코미디TV ‘스마일킹’ 녹화 현장의 현장실습과 방청은 전 KBS 제작본부장이었던 한.예.진 영상연출 전공 조의진 교수의 지도 아래 이루어졌다.


한.예.진 영상연출, 영상촬영 전공 재학생, 그리고 내년 3월 입학을 앞둔 예비 신입생들은 오픈 스튜디오 형식의 코미디 프로그램이 어떻게 제작되는지, 눈앞에서 펼쳐지는 개그맨들의 무대가 어떻게 카메라에 생생히 담기는지를 체험해 보며 미래 예비 PD로서의 꿈을 다지는 시간이었다.


이번 현장실습에 참여한 영상연출 전공 예비신입생 김정윤 학생은, “한.예.진 영상연출 전공으로 입학을 앞두고 직접 예능 프로그램이 제작되는 현장에 와볼 수 있다는 것이 너무 꿈만 같다. 제작에 열중하는 스태프들과 멋진 PD님, 열연하는 개그맨들의 모습에 나도 꼭 이런 현장에서 일하고 싶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z2.jpg

 

앞으로 한.예.진은 계속해서 예비신입생들과 재학생을 위한 방송 프로그램 제작현장실습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예.진은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영상제작계열에는 영상연출, 영상촬영, 영상편집, 유튜브, 드론 전공 등이 있다.

 

이은지 기자

http://research-paper.co.kr/news/view/2443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