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진뉴스&피플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대도서관과 함께 하는 KT 스타 유튜버 특강, 한예진 재학생 및 예비신입생 참여

2019.08.21 (조회수 273)

[리서치페이퍼=이은지 기자] 지난 8월 2일 금요일 오후 2시에 KT목동타워 1층 체임버홀에서 스타 유튜버 특강이 펼쳐졌다.


이번 특강은 KT 크리에이터 팩토리 센터 개관과 더불어 기획된 특강 시리즈 두 번째로 인기 유튜버이자 크리에이터로 활약 중인 대도서관이 강의를 맡았다.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하 한.예.진)은 KT 뉴미디어사업부와의 산학협약을 바탕으로 현재 재학생 및 예비신입생들이 이번 특강에 참여하였으며 영상연출, 영상편집, 영상촬영, 유튜브, 방송작가, 뷰티디자인 등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참석하여 현재 유튜브의 인기를 실감케 하였다.

 

20190821_154355.jpg

 

대도서관의 이번 특강은 현재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유튜브라는 웹매체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과 더불어 자신의 성공 사례를 통해 성공하는 유튜버가 되기 위한 노하우를 진솔하게 얘기하는 자리였다.


특히 대도서관은 특강에서, “게임 영상 콘텐츠로 성공한 비결은 예능형 콘텐츠를 해서 그렇다고 생각한다. 게임을 직접 플레이 하면서 재미있는 리액션들을 가감 없이 표현하였고 그러한 모습을 시청자분들이 아주 좋아해 주신 것 같다.”며 영상 콘텐츠를 함께 보고 설명을 보태어 성공요인에 대한 노하우를 소개했다. 또한 특강에 참가한 많은 유튜버들과 학생들에게 “지금은 내가 잘하는 것을 남들에게 자랑하는 시대이다. 요즘의 Z세대는 정보를 검색하고 뭔가를 배울 때 영상으로 모든 것을 해결할 정도로 영상 콘텐츠가 대세이다. 이러한 시대에 내가 잘할 수 있는 것을 명확하게 정해서 지금 바로 유튜브를 시작해야 한다.”며 열강을 펼쳤다.

 

20190821_154437.jpg

 

20190821_154511.jpg

 

이번 특강에 참여한 한.예.진 유튜브 전공 예비 신입생 이현재 학생은 “현재 트위치TV에서 롤토체스 게임을 플레이하며 개인방송을 하고 있다. 앞으로 성공하는 유튜버가 되기 위해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어 한.예.진 유튜브 전공으로 입학을 앞두고 있으며 롤모델인 대도서관을 직접 보고 노하우를 듣는 자리라 너무 감격스럽고 나도 꼭 저런 유튜버가 되겠단 각오를 하게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예.진은 앞으로 계속 이어질 KT 스타 유튜버 특강에 재학생 및 예비신입생을 꾸준히 현장학습으로 참여시킬 예정이다.


한.예.진은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영상제작, 엔터테인먼트, 실용음악, 음향, 디자인IT, 뷰티디자인 등이 있다.

 

출처 : http://research-paper.co.kr/news/view/204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