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접수일 : 4월 19일 ~ 5월 02일  전형일 : 5월 04일
 

한예진뉴스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한예진 실용무용전공 재학생 예술 활동 증명 취득

2019.04.29 (조회수 1,447)

20190429_134039.jpg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이하 한예진)은 실용무용전공에 재학 중인 윤상민 학생이 지난 4월 12일 ‘예술활동증명’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예술활동증명은 최근 일정 기간의 공개 발표된 예술 활동 혹은 예술 활동 수입 내용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예술 직업의 지위와 권리 보호를 위해 ‘예술인 복지법’에 따라 마련된 제도다.


예술활동증명을 취득하게 되면 창작준비금을 비롯한 고용보험, 산재보험, 국민연금 보험료 지원, 행복주택 입주자격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발급되는 예술인 패스 카드를 통해 전국 문화예술기관 관람료 및 공연물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윤상민 학생은 한예진 실용무용전공 재학생이자 카이크루에 소속되어 2017년부터 최근까지 KBS 댄스하이 출연, 코리아원 대회 기획, 스리랑카 수교 40주년 초청행사 공연, 이츠미 댄스컬 출연, 해피스쿨 댄스컬 출연, 카이댄스엔뮤직 20주년 기념행사 공연 등의 활동을 이어왔다.


그 과정에 한예진 실용무용전공에서 직업예술인으로의 인정을 위한 예술활동증명 안내와 취득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주어 최종적으로 이 자격을 취득할 수 있게 됐다.


한예진 실용무용전공에서는 크리에이티브 교육과정을 통하여 댄스와 관련된 대회와 기획, 안무, 제작, 연출, 출연을 장려하여 재학생들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커리큘럼을 만들어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2018년부터는 실용무용전공 학생들에게 예술활동증명 자격에 대해 안내해주고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하여 청년 예술인들의 성장을 도왔다.


힌예진 실용무용전공 서창훈 전임교수는 “실용무용의 활동영역이 점차 확대되어 관심이 많아진 만큼, 학생들에게 실용무용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군에 대한 경험과 기회들을 제공해 줄 것이며, 그로 인해 한예진 실용무용전공 학생들이 더욱 더 성장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며 운영 방안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한예진은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실용무용, k-pop, 연기예술, 연극연출, 뷰티예술, 모델연기, 사진예술, 음향예술, 영화제작, 실용음악, 방송 연예, 아나운서/ MC, 게임, 웹 모바일 등이 있다.

 

김순덕 기자 duck@betanews.net

http://www.betanews.net/article/10015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