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진뉴스&피플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한예진 광고 VMD전공 재학생들이 제작한 광고 공개

2019.04.15 (조회수 184)

20190415_165825.jpg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이하 한예진) 광고 VMD전공은 웹드라마광고, TVC광고, 웹툰광고, 포스터광고, 지면광고 등 트렌드에 맞는 전공 개편으로 시대가 요구하는 광고인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을 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세분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전문적이고 깊이 있는 교육을 받고 있는 한예진 광고 VMD전공 재학생들은 그 동안 전공수업을 통해 쌓아온 실력을 바탕으로 최근, 직접 제작한 광고를 공개했다.

 

20190415_165843.jpg


18학번 웹툰광고전공 우하연 학생은 유머러스하게 표현할 수 있는 만화적 사고를 광고에 접목시켜 ‘태블릿 PC’ 웹툰광고를 제작했다. 평소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우하연 학생은 세부전공이 개편되면서 영상뿐만 아니라 만화적 관점으로 광고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다는 점에 흥미를 느끼게 되어 웹툰광고를 심층적으로 공부하게 되었고 혼자만의 힘으로 한 편의 광고를 충분히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점에서 뿌듯함을 느꼈다고 밝혔다.


18학번 포스터광고전공 하승호 학생은 네일아트 뷰티 포스터광고를 공개했다. 이미지 한 장으로 접근하여 포스터 광고만을 전문적으로 만들 수 있는 지면광고 전문인력을 배출하고자 신설된 것이 포스터광고전공이다. 하승호 학생은 사진 찍기를 좋아하여 포스터 광고에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 이번에 한예진 뷰티디자인계열, 사진전공, 광고VMD전공 재학생들이 함께 활동하고 있는 연합동아리 유노이아(eunoia)에서 각 계열의 포지션에 있는 재학생들이 협업하여 광고를 제작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이번 작품을 완성하게 됐다.


이번 광고 촬영을 위하여 한예진 뷰티디자인계열 구자영, 조재영 학생이 소품 디자인을 담당했다. 사진전공 임성주 학생이 사진을 찍었으며 광고 VMD전공 하승호 학생이 전체 연출을 맡았다. 한예진에서는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모여 협업을 통해 앞으로도 많은 작품을 완성해 낼 예정이며 유노이아에서 완성한 작품들은 인스타그램 eunoia Kbatv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한예진은 현재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광고VMD, 방송제작, 방송작가, 인터넷방송, 영화제작, 매니지먼트, 연기예술, 연극연출, 아나운서/ MC, 게임, 만화애니메이션, 웹 모바일 등이 있다.

 

http://www.betanews.net/article/998197

김순덕 기자 duck@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