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진뉴스&피플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한예진 뷰티디자인계열전공, ‘틈새학습’으로 미용국가자격증 준비도

2019.04.10 (조회수 1,004)

방송예술교육진흥원(이하 한예진)은 뷰티디자인수업과 뷰티서비스, 뷰티마케팅과 관련된 수업 외에 ‘틈새학습’을 통해 각자 본인의 주 전공에 따른 ‘미용국가자격증’을 준비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20190410_171833.jpg

 

미용을 전공하는 학생들은 전공과 관련하여 공부해야하는 것이 많다. 헤어 전공자에게는 메이크업이나 네일에 대한 공부가 도움이 되고, 메이크업 전공자는 헤어나 피부, 네일에 대해 알면 좋다. 피부 전공자는 메이크업이나 네일에 대한 지식을 알아야 하고, 네일 전공자는 피부나 메이크업을 공부하면 도움이 되는 등 모든 전공은 연결고리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주 전공과 부 전공의 깊이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계획적으로 시간을 최대한 알차게 활용하여 공부해야만 질 높은 취업의 문턱에 도달하기 어렵다.


이러한 상황 등을 고려해 한예진 뷰티디자인계열재학생들은 뷰티디자인수업과 뷰티서비스, 뷰티마케팅과 관련된 수업 외에 틈새학습을 통해 각자 본인의 주 전공에 따른 미용국가자격증을 준비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것을 ‘틈새학습’이라고 하며, 수업 외의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서 국가시험 프로그램을 통해 자격증 준비를 하다 보니 학생들은 시간을 절약하는 법을 스스로 터득하며 2년간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보내고 있다고 한예진 측은 설명했다.


한예진 뷰티디자인계열의 틈새학습은 학위 취득 후 받게 되는 종합미용사면허증 외에도 재학생들 모두가 1인 2개의 국가자격증을 보유하게 되는 학습법이며, 한예진은 자격증을 보유한 학생들이 현장에서 자신의 기량을 높이는 실습을 병행할 수 있도록 현재 산학협력 업체와 논의 중이다.


한편, 한예진에서는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뷰티예술, 모델연기, 연기예술, 연극연출, 사진예술, 음향예술, 성우, 영화제작, 공연 예술, 방송 연예, 아나운서/ MC, 게임, 웹 모바일 등이 있다.

 

http://www.betanews.net/article/995194

김순덕 기자 duck@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