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접수일 : 4월 19일 ~ 5월 02일  전형일 : 5월 04일
 

한예진뉴스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웹콘텐츠 시장 그 현재와 미래' 재학생들을 위한 한예진 특강 성료

2019.04.05 (조회수 1,251)

20190405_174358.jpg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이하 한예진) 아트홀에서는 지난달 27일, ‘웹콘텐츠 시장 그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특강이 펼쳐졌다. 이번 특강은 웹콘텐츠 제작사인 컨버전스TV 콘텐츠 커머스 전략기획 정준용 이사가 강연을 맡았다.


컨버전스TV는 2017년 네이버 웹드라마 1위의 ‘악동탐정스’, 2018년 네이버 1분기 우수작 ‘뜻밖의 히어로즈’를 제작했다. 최근에는 트렌드에 맞는 웹콘텐츠들을 활발하게 제작하는 등 ‘콘텐츠로 세상을 컨버전스하다’라는 가치 아래 광고, 웹콘텐츠를 넘어 커머스 시장에도 진출해 양질의 콘텐츠들을 활발히 생산해내어 업계를 리드하고 있는 국내 제작사다.


이번 특강에서 정준용 이사는 한예진 영상계열 재학생들에게 ‘인사이트 앤 리볼빙’이라는 콘텐츠 기획 제작에 임하는 자신의 좌우명을 제시하며 현재의 대한민국 콘텐츠 시장을 이해하고 그에 맞춰가는 것을 물론, 하나의 트렌드를 만들어가야 한다는 조언을 했다.


아울러 예전의 TV라는 매체에 의존하여 일방적으로 어필하는 상업광고보다는 콘텐츠 수용자, 즉 소비자들이 직접적으로 참여하는 형태의 실질적인 콘텐츠들을 만들어야 함을 강조했다. 또한 자신만의 크리에이티브 매트릭스를 창조하여 끊임없이 개발해 나가야 한다고 전했다.

 

20190405_174415.jpg

 

이번 특강에 참여한 한예진 영상연출 전공 김도연 학생은 “오늘 웹콘텐츠 특강을 들으며 앞으로 나에게 많은 기회가 주어지고 취업의 길도 다양하게 보이는 것 같아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 한예진에 다니면서 영상업계에 몸담고 계신 전공 교수님들 뿐 아니라 평소에 만날 수 없었던 명사분들의 특강까지 들으니 시야가 넓어지고 진로에 대한 방향성을 찾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되어 정말 좋았다”며 이번 특강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한예진은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방송제작, 방송연출, 방송작가, 인터넷방송, 광고VMD, 사진예술, 음향예술, 성우, 실용무용, 공연 예술, 방송 연예, 아나운서/ MC, 게임, 웹 모바일 등이 있다.

 

http://www.betanews.net/article/994467

김순덕 기자 duck@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