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진뉴스&피플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한예진 뷰티디자인계열 산업예술전문학사 취득! 미용 전문학사 학위과정 운영

2019.02.01 (조회수 552)

d5a6c2c7.jpg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하 한예진) 뷰티디자인계열은 2019년부터 산업예술전문학사를 취득할 수 있는 미용 전문학사 학위과정을 운영하게 됐다고 밝혔다.


31일 한예진에 따르면, 그 동안 많은 학생들이 뷰티전공으로 입학은 하였으나 학위과정에서는 방송영상학위를 취득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수요가 많아 미용학위가 유명무실했다.


그러나 뷰티전문가, 유튜버, 파워 블로거, 뷰티크리에이터 등의 다양한 직업군으로 분류되는 미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미용학위 취득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요구에 부응해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게 돼 학생들의 취업선택 폭이 넓어졌다.


한예진 뷰티디자인전공으로 입학한 학생들은 미용 전문학사뿐만 아니라 방송영상과정을 복수전공으로 선택하여 수업을 이수하게 되면 4년제 학사학위도 취득할 수 있다. 특히 2019년 1학기부터는 영상제작계열의 인터넷방송전공 재학생들이 뷰티, 영상촬영 및 편집, 발성, 연기, 대본작성, 음향 등 전공 간의 다채로운 콜라보레이션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어서 뷰티디자인과 인터넷방송전공의 재학생들에게 거는 기대도 높다.


한예진의 유노이아 뷰티동아리도 V로그나 유튜버 작업을 통해 여러 전공의 재학생들과 방송영상 및 편집을 전문가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포트폴리오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기 때문에 앞으로는 더욱 더 스펙트럼을 넓혀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예진 재학생들은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PD, 영화감독, 영화배우, 방송작가, 뷰티 전문가 등을 통해 실제 현장의 생생한 전문적인 소식을 접하며 전공의 이해도를 높이고, 릴레이 선배 특강을 통해서는 학교를 다니는 동안 준비해야할 전공과 취업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많다.


한예진에서는 현재 2019학년도 신입생 몇 편입생을 모집 중이며, 타 대학의 수시, 정시 이후에도 지원이 가능하다.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뷰티예술, 모델연기, 연기예술, 연극연출, 사진예술, 음향예술, 성우, 실용음악, k-pop, 방송제작, 방송 연예, 아나운서/ MC, 게임, 웹 모바일 등이 있다.

 

http://www.betanews.net/article/969115

김순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