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진뉴스&피플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류은규교수 중국 운남성서 국제영상전 대상 수상

2019.01.02 (조회수 303)

사진.png

 

웃음 속에 인생이 묻어나는 자연스러움을 나타내어 호평 받아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이사장 김학인, 이하 한예진)은 사진예술전공 류은규교수가 중국 운남성시솽반나국제영상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2월 31일 밝혔다. 


태국치앙마이 사진전과 대구 사진비엔날레, 인천 해양사진축제, 태국 방콕촬영조직위원회가 함께 문화교류를 위해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는 한예진 사진예술전공류은규교수를 비롯하여 세계 8개국 120여명 유명 사진작가들이 참여했고 쟁쟁한 작품들 사이에서 대상을 수상한 류은규교수는 대상 수상 상금과 함께 2019년 북경 798 영화랑에서 개인전 개런티를 받았다. 


인천 바다사진축제 위원장으로도 활동해온 류은규교수는 이번 행사에서 청학동 사람의 모습을 담은 사진으로 이목을 집중 시켰으며 웃음 속에 인생이 묻어나는 자연스러움을 나타내어 호평을 받았다.


류은규 교수의 작품을 비롯하여 수상한 작품들은 중국에서 12월 30일까지 전시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류교수는 지난 10월 한예진 사진전공 학생들을 인솔하여 국내외 대규모 사진전에 함께 했으며 그 동안 쌓아온 실력을 담아낸 작품으로 ‘2018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사진 전시회’에 한예진 사진전공 졸업생 박상혁, 14학번 재학생 여태웅 학생이 참가했다. 


특히 여태웅 학생은 오래된 느낌의 궁을 신비로운 색감으로 보여주고 한국의 전통적인 궁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시선으로 담아내 극찬을 받았다. 


또한 (사)한국광고사진가협회에서 주최하는 ‘KAPA 포토 페스티벌 2018’에도 한예진 사진전공 재학생들이 대거 참여하여 작품을 공개하였고 각자 의미를 담은 콘셉트의 광고 사진을 선보였다.


한예진 사진전공 학생들은 전임교수인 류은규 교수와 함께 국내외에서 열리는 다양한 사진전에 참여하여 작품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자신만의 시선으로 작품을 만들어갈 수 있는 실전 교육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한예진은 현재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사진예술,영상시각디자인, 영화제작, 방송제작, 방송연출, 방송작가, 인터넷방송, 음향예술, 광고홍보, 뷰티디자인, 모델연기, 공연 예술, 방송 연예, 매니지먼트, 성우, 실용음악, k-pop, 연기예술, 연극연출, 아나운서/ MC, 게임, 만화애니메이션, 웹 모바일, 실용무용 등이 있다. 



출처 : 뉴스타운(http://www.newstown.co.kr)

http://www.newstow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2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