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진뉴스&피플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한예진, 고등학생 영상연출 일일캠프

2019.01.02 (조회수 299)

392742_284169_248.jpg

 

PD가 되고 싶어 하는 고등학생들이 직접 영상 연출을 실습해보는 시간 가져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이사장 김학인, 이하 한예진)은 전국의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영상연출 일일캠프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한예진일일캠프는 여름방학기간에 진행하는 2박 3일간의 방송캠프에 이어 겨울방학 때 펼쳐지는 행사로, 한예진의 영상 예술 전 분야에 걸쳐 전공별로 진로와 실습 교육을 하루 동안 진행하는 전통적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12월 27일열린 이번 영상연출 일일캠프는 전국의 PD가 되고 싶어 하는 고등학생들이 지원하여 한예진에 모여 영상, 방송 분야의 연출이라는 직업에 대해 궁금증을 해소하고 직접 영상 연출을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일일캠프에서는 MBC every1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시골경찰’을 연출한 노정훈 PD의 특강이 펼쳐졌는데, 고등학생들에게 예능 PD가 되는 길에 대한 노하우와 방송 제작 현장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들을 들려주었다. 


특강 이후 참여한 고등학생들은 한예진의 영상연출을 전공하고 있는 재학생 조교들과 함께 팀을 이루어 웹 콘텐츠를 직접 기획, 촬영, 편집해 보는 실습 교육이 이어졌다. 


이번일일캠프에 참가한 인천중앙여자상업고등학교 이현아 학생은 “현직 PD를 눈앞에서 만나서 많은 이야기들을 듣고, 나보다 앞서 영상 연출에 대한 공부를 하고 있는 언니 오빠들과 함께 영상 콘텐츠 제작을 직접 하여 정말 만족스러운 시간이었다. 3월에 한예진 영상연출 전공으로 입학을 앞두고 있는데 정말 기대가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출처 : 뉴스타운(http://www.newstown.co.kr) 최명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