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진뉴스&피플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방송작가를 꿈꾸는 고교생들 모여라'…무료 온라인 아카데미 개강

2018.08.10 (조회수 157)

74eb6d79.jpg
▲방송작가 온라인 아카데미 포스터 ⓒ한예진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이하 한예진) 방송작가전공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방송작가아카데미가 지난 8월 3일 개강했다.

온라인 방송작가아카데미는 방송작가를 지망하는 전국의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작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막연히 방송작가에 대한 꿈을 갖고는 있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준비를 해야할 지 방향을 잡고 있지 못하는 학생들이나 전문적인 교육기관을 찾기 힘든 지방에 거주하는 학생들에게 온라인 방송작가아카데미는 좋은 교육의 장으로 활용되어 왔다.

이번에 6기 교육을 시작하게 된 온라인 방송작가아카데미는 프로그램을 분석하고 아이디어를 체계화하며 방송작가로서의 자질을 키울 수 있게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채워져 있다.

지난 8월 3일 개강한  6기 교육은 앞으로 8주간 이어지고 수강생들은 예능, 다큐멘터리, 교양, 라디오 등을 포함한 구성 장르와 드라마 장르를 함께 배우며 방송작가로서의 소양을 쌓게 된다.

방송작가 온라인 아카데미는 네이버카페를 통해 신청 및 교육을 진행하고 있고 앞으로도 기본반과 심화반을 운영하며 방송작가를 꿈꾸는 고등학생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순덕 기자 http://www.betanews.net/article/893592
http://www.betanews.net/article/8935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