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진뉴스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한예진 실용음악전공 졸업생, 스칼렛킴 밴드 앨범 세션 참여

2023.04.17 (조회수 1,079)


20230417_152647.jpg

 

한예진 실용음악전공 졸업생이 지난 4월 13일 발매된 스칼렛킴 밴드의 첫 번째 싱글 '그 봄 위에' 세션으로 참여했다.


스칼렛킴 밴드는 보컬 스칼렛킴과 베이스 감성팔이 소년, 피아노 이석주, 드럼 성하로 구성된 4인조 밴드로 감성팔이 소년은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하 한·예·진) 실용음악전공의 정구영교수, 이석주, 성하는 각각 한·예·진 실용음악전공의 13학번, 16학번 졸업생이다.


지난해에 솔로 앨범 ‘표정’으로 실험적인 사운드를 선보이며 첫 시작을 알린 스칼렛킴밴드는 그 후 다양한 라이브 무대와 작업을 통해 점차 성장하는 무대를 선보여 왔으며 각종 경연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강변가요제 뉴 챌린지에서 유미리의 ‘젊음의 노트’를 커버하여 TOP20에 들며 호평을 받았다.


이번에 발매된 싱글 '그 봄 위에'는 감성적인 가사와 로맨틱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발라드 곡으로 가벼운 듯 진지한 밴드 편곡과 스칼렛킴의 감미롭고 호소력 있는 가창이 두드러진 곡이며, 한·예·진 실용음악전공 15학번 졸업생 장동원의 센스 있는 기타 연주와 재학생 김정욱의 세련된 스트링 편곡이 더해져 더욱 감성적인 곡으로 완성되었다.

 

20230417_152636.jpg


한·예·진 실용음악전공은 요즘 시대가 요구하는 아티스트를 육성하기 위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 학기 재학생들을 위한 정기 공연 개최, 싱글앨범 발매 지원 외에도 한·예·진 1관 호리존 스튜디오에서 영상제작계열 재학생들과 함께 공연 콘텐츠를 제작하여 다양한 경험을 쌓아가고 있다.


실무교육 중심에서 취업까지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한·예·진은 현재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공연예술, 영상제작, 성우, 영상시각디자인 등이 있다.



출처 : 데일리시큐(https://www.dailysecu.com)

https://www.dailysecu.com/news/articleView.html?idxno=145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