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학년도 신/편입생 추가모집

  • 접수일 : 2월 03일 ~ 2월 07일  전형일 : 개별면접
  • 2024학년도 예비 고3 사전접수

  • 접수일 : 2월 01일 ~ 2월 20일  전형일 : 개별면접
 

한예진뉴스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한예진, 작가 꿈꾸는 청소년 대상 온라인 무료 특강 개최

2023.01.12 (조회수 598)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하 한·예·진) 방송작가·미디어창작전공은 방송작가를 비롯하여 다양한 콘텐츠의 작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무료 온라인 특강을 개최한다.


최근에는 방송작가들이 유튜브를 비롯한 웹콘텐츠작가와 스토리작가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며 활동범위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그만큼 작가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고, 수요도 높아지고 있지만 청소년들은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이 없어 막연하게 꿈만 가지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한·예·진 방송작가·미디어창작전공은 방송을 포함한 콘텐츠 시장의 추세와 트렌드 및 제작 과정에서 작가가 구체적으로 어떤 역할을 해야 하고 어떤 역량을 갖춰야하는지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소개해줄 수 있는 특강을 준비했다.


1월 30일 오후 2시부터 열리게 될 이번 특강은 유튜브로 진행되어 전국 어디에서나 쉽게 강의에 접근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며 청소년들이 평소 궁금했던 내용이나 즉각 즉각 알고 싶어 하는 내용들을 바로 질문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실시간 소통 형태로 이끌어나갈 계획이다.

 

20230112_090605.jpg

 

이번 특강을 진행할 한·예·진 방송작가·미디어창작전공 송경선 교수는 “영상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고, 모든 영상에는 작가가 필요하다. 하지만 책을 쓰는 작가와 영상을 만드는 작가는 분명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과연 어떤 차이가 있는 건지, 흥미롭고 사람들의 관심을 집중시킬 수 있는 영상을 만들기 위해 작가는 어떤 표현법을 활용해야하는지 알려줄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실무 교육 중심으로 체계화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한·예·진은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영상제작, 영상시각디자인, 음향, 엔터테인먼트, 실용음악, 뷰티디자인 등이 있다.


출처 : 데일리시큐(https://www.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