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신/편입생 우선선발 전형모집

접수일 : 8월 12일 ~ 8월 16일  전형일 : 8월 20일
 

한예진뉴스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한예진 음향계열 출신 투니버스 오디오감독 특강

2022.07.25 (조회수 715)

20220725_152557.jpg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하 한예진)은 지난 11일, 음향계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예·진 에디팅룸에서 ‘투니버스 녹음실 포스트 작업’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을 맡은 이철진 강사는 한·예·진 14학번 음향전공 졸업생으로 라이브러리 오브 루이나(Library of Ruina), 로드 오브 히어로즈(Lord of Heroes), 소울워커(Soulworker) 등 여러 게임사운드작업에 참여하였고 현재 투니버스에서 오디오감독으로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의 성우녹음, 보이스편집, 효과음, 사운드디자인(Sound Design)등 다양한 작업을 하고 있다.


특강은 성우녹음 시 필요한 장비 운영에서부터 영상오디오싱크, 녹음레벨, 앰비언스, 폴리, 특수효과음 작업 시 알아야 할 필수적인 요소까지 다소 딱딱해 보일 수 있는 내용을 현장의 에피소드 사례를 들어 잘 풀어내었다.


재학생들에게는 평소에 관심 있었던 현장의 이야기를 듣는 것과 동시에 선배를 만날 수 있는 자리여서 더욱 기대를 갖게 하는 자리였고, 특강이 끝난 후에 선, 후배 만남의 시간을 이어가, 음향관련, 게임이나 방송관련분야 취업에 궁금한 사항들에 대해 학생들에게 따뜻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장지현 학생은 “수업에서 배운 음향지식들을 바탕으로 현업에 종사하는 선배를 보니 존경스러웠고, 수업시간에 듣기 어려운 선배들의 노하우를 들을 수 있어서 유익하고 배울 게 많은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예·진 음향계열은 공연/무대음향, 믹싱/레코딩, 방송/영상음향 전공으로 이루어져 전문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방송사 취업을 희망하는 방송·영상 음향전공 학생들에게 매년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실무교육 중심에서 취업까지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한·예·진은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음향, 영상제작, 엔터테인먼트, 실용음악, 영상시각디자인, 뷰티디자인 등이 있다.


출처 : 경상일보(http://www.ksilbo.co.kr)

http://www.ks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941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