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신편입생 일반전형 1차 모집

접수일 : 9월22일 ~ 9월23일  전형일 : 9월25일
 

한예진뉴스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한예진 예비 방송작가·콘텐츠작가를 위한 무료 온라인 특강 성료

2021.08.24 (조회수 136)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하 한·예·진) 방송작가·미디어창작전공은 방송작가를 포함하여 다양한 분야의 영상작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무료 온라인 특강을 개최했다.


지난 8월 6일, 유튜브 채널 ‘방작랜드’를 통해 열린 이번 특강은 한·예·진 방송작가·미디어창작전공 송경선교수가 맡아 실시간으로 진행했다.


최근 방송작가는 영상 분야가 활성화되면서 방송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에서 수요가 높아 각광받고 있는 직업으로 손꼽힌다. 하지만 직업에 대한 많은 정보가 노출되어 있지 않아 청소년들은 직업에 대해 알아가고 준비하는 데에 한계를 느껴왔다. 이러한 갈증을 해소해주고자 특강을 마련한 한·예·진 방송작가·미디어창작전공은 방송작가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는 물론 OX퀴즈를 통하여 학생들과 소통하는 형태의 온라인 특강을 이어갔다.


이번 특강을 맡은 송경선 교수는 “미래의 방송작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어떤 준비를 해야 작가라는 꿈을 이룰 수 있는지 설명해주고 싶었다. 하지만 일방적으로 강의를 하는 것보다 조금 더 흥미롭고 재미있게 특강을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학생들이 직접 OX를 선택해 가며 스스로 찾아왔던 정보에 대해 검증해보고 이야기를 나누는 형태로 특강을 구성했다.”고 소개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대면 행사들에 대한 제약이 많아지자 한·예·진은 지난 2월 처음으로 온라인 특강을 개최했고, 참여한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그래서 이번 여름방학을 맞아 두 번째 특강을 진행하게 되었으며 이번 역시 전국 각지의 청소년들이 신청하여 특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었다.

20210824_165000.jpg

한·예·진은 방송을 비롯한 영상 분야의 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특화된 교육을 하며 KBS, MBC, SBS 등의 지상파 방송과 jtbc, tvN을 비롯한 다양한 채널의 방송 프로그램 작가를 배출해오고 있다. 그 외에도 유튜브를 포함한 웹콘텐츠, 영상 기획 작가에 대한 맞춤 교육으로 요즘 시대에 필요로 하는 작가들을 키우기 위한 수업들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미래의 방송·영상 작가 발굴을 위하여 전국의 청소년들을 대상을 진로체험, 온라인 방송작가 아카데미 등 무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여름방송캠프, 일일방송작가캠프 등 실습을 접목시킨 체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이어가고 있다.


실무교육 중심으로 체계화된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한.예.진은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영상제작, 실용음악, 엔터테인먼트, 영상시각디자인, 뷰티디자인, 음향 등이 있다.

 

출처 : http://www.gosiweek.com/17747 

이선용 기자 gosiweek@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