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신/편입생 우선선발 전형모집

접수일 : 6월16일 ~ 6월17일  전형일 : 6월26일
 

한예진뉴스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한예진 뷰티디자인계열, ‘살롱 마케팅과 트렌드 헤어컬러링’ 특강 진행

2021.05.11 (조회수 624)

20210511_085502.jpg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하 한·예·진) 뷰티디자인계열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4월 26일, 살롱 마케팅과 최신 헤어컬러링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을 맡은 샵꽁뜨(Shop Ccinte)의 대표 민찬영 원장은 홍대에서 염색, 레이어드 컷을 보여주고 있다. 샵꽁뜨는 한·예·진 뷰티디자인계열과 산학협력을 맺고 다양한 교류를 이어가고 있는 프리미엄 헤어살롱이다.


 민찬영 원장은 첫 취업처를 선택할 때 전공 선택이 얼마나 중요한지와 인턴 및 디자이너의 단계, 취업설계 등 학생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들을 하나하나 쉽게 풀어 설명해 주었다.


 또한 젊은 세대들을 공략하려면 미용실을 운영하는 대표들에게 SNS 작업의 필요성과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의 활용이 샵 경영에 얼마나 크게 영향을 미치는지 마케팅효과에 대해서도 교육을 진행했다.


 뷰티시장의 흐름 속에서 간과해서는 안 될 가장 중요한 점으로, 예전의 미용업계는 보통 로드손님이나 지인소개가 대부분이었다면, 최근에는 SNS를 통해 샵을 결정하고 방문하기 때문에 그만큼 SNS가 중요해졌다.


 그런데 미용 분야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은 대게 졸업반이 되었을 때 취업할 전공을 결정하는 경우가 많아 고객과의 소통에 대한 문제를 깊게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하다. 이에 1학년 때부터 미리 자신의 전공이나 취업처에 대해 알아보고 고민해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한·예·진 뷰티디자인계열은 다양한 특강을 통해 매 회 학생들이 현장에 대한 감각을 미리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뷰티크리에이터 전공수업도 진행하여 취업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이끌어가고 있다.


 한.예.진은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뷰티디자인, 엔터테인먼트, 영상제작, 영상시각디자인계열, 음향 등이 있다.


'사회적 가치를 위한 언론 소셜밸류 (Social Value)'

출처 : 사회적 가치를 위한 언론 - 소셜밸류(http://www.socialvalu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