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진 뉴스&피플 서브이미지
한예진 뉴스&피플 > 한예진 소식
한예진 소식
MNET 카메라 감독, MBC PD와 함께 한 한예진 촬영편집 캠프, 방송연출 캠프 개최
작성일 |   2017-01-24 조회 |      3053

01.JPG

 

02.JPG

 

03.JPG

 

04.JPG

 

지난 1월 20일 금요일과 1월 23일 월요일,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이사장 김학인, 이하 한예진)에서 주최한 방송촬영편집 일일캠프와 방송연출 일일캠프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전국의 고등학생들을 위해 개최된 이번 일일캠프는, 하루 동안 PD, 카메라 감독, 편집 감독이 방송 현장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 한예진 교수진과 재학생들의 도움으로 직접 체험해 보고 교육받는 전통 있는 행사이다.


이번 캠프는 방송 현직 카메라 감독, PD의 특강과 함께 조별 실습 교육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캠프의 특강은 한예진 방송제작, 방송연출계열 졸업생으로, MNET 엠카운트다운, 음악의 신2, 프로듀스 101 같은 히트 프로그램들을 직접 촬영한 안현표 카메라 감독과 MBC 섹션TV 연예통신, 똑똑 키즈스쿨의 연출로 활약하고 있는 조민영 PD가 펼쳐 더 의미있는 특강이 되었다.  


특강을 통해 두 한예진 졸업생은, 방송 프로그램 제작과정, 예능 프로그램 촬영법과 연출법, 카메라 감독과 PD가 되기까지의 과정과 자기만의 현장에서의 노하우 등을 참여한 고등학생들에게 아낌없이 주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특강이 끝난 후 촬영편집 캠프에서는 한예진 방송제작, 방송연출계열 재학생 조교들의 도움으로 조별로 직접 방송용 카메라에 대한 사용법과 촬영법을 배우고 직접 촬영하고, 그 촬영한 영상을 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편집해 보는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방송연출 캠프에서는 유명한 드라마들의 장면을 보고 조별로 직접 콘티를 짜고 촬영해보는 실습 교육이 이루어졌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의 김아영 학생은, “올해 3월 한예진 방송연출계열 17학번 신입생으로 입학을 앞두고 있다. 방송현장에서 PD로 활약하고 있는 선배의 특강을 통해 PD가 되기 위해 내가 노력해야 하는 것들을 다시한번 다짐할 수 있었고 또한 유명한 드라마 장면을 내가 드라마 PD가 되어 직접 콘티를 짜고 촬영해보는 실습을 해볼 수 있어 재미있었다. 앞으로 한예진 생활이 기대되고 두근거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예진은 현재 2017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방송제작, 방송연출, 방송작가, 성우, 음향예술, 방송 연예, 영화제작, 연기예술, 공연 예술, 실용음악, 실용무용, 뷰티예술, 영상 시각 디자인, 광고, 사진 등이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예진 홈페이지(http://www.kbatv.org/)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한예진 신입생 모집 중

접 수 : ~  월  일(  )

면접/실기고사 : 개별통보

접수방법 : www.kbatv.org 를 통한 인터넷 원서접수

   한예진, 제 8회 대한민국 청소년 디자인공모전 시상식 개최 |   2017-01-23
   데뷔 60주년 배우 안성기, 청년들과 영화를 논하다 |   2017-05-02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4점 / 32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