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GAN기관소개

기관소개 서브이미지
기관소개 > 인사말
인사말
사진
line



박해선 전 KBS 예능국장이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이하 한예진) 학장으로 취임했다.

3일 한예진에 따르면 박해선 학장은 1983년 KBS PD로 입사해 2004년부터 2008년까지 예능국장을 역임하면서 국민적 사랑을 받은 프로그램을 다수 기획했다. '열린음악회'를 비롯해, '이문세 쇼', '노영심의 작은 음악회', '이소라의 프로포즈', '윤도현의 러브레터' 등 감성적인 음악 프로그램을 연출했고, KBS 예능국 국장으로 남녀노소 시청자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1박2일'을 비롯해 '해피투게더' 등 인기예능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현재는 다수 예능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외주제작사 ㈜박스미디어의 대표이사로 재직하면서 JTBC '히든싱어'를 기획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 하고 있다. 박해선 학장이 대표를 맡고 있는 박스미디어는 방송제작뿐 아니라 공연, 이벤트를 제작하고 있으며 최근 김원희·독고영재·임하룡·정한용·표인봉·김민희·이지혜·이보희 등이 소속되어있는 연예기획사 아이티이엠(ITEM)과 합병해 박스미디어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면서 스타 육성에도 적극성을 보이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해선 학장은 취임식에서 "지금까지 현역에서 방송 프로듀서로서 쌓아온 내공과 경험을 한예진 학생들과 공유하겠다"며 "차세대 방송계 진출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주는 등 학장으로서 소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박해선 학장의 취임은 최근 공중파, 종편, 케이블 등 방송매체가 다양해지면서 방송 인력 양성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시기에 한예진 방송연출학과, 방송제작학과, 영화제작학과, 영상디자인학과, 음향학과, 연예연기예술학과, 실용음악과, 공연제작과 등 분야를 막론하고 방송사에서 필요로 하는 방송인재 양성을 위한 일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예진은 방송영상, 음악, 공연, 방송예술 등 실습 위주의 교육에 강점을 갖고 있는 4년제 학사학위를 수여하고 있는 23년 전통의 방송예술에 특화된 교육기관이다.


기사 원문보기


이전 다음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3점 / 29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