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접수일 : 4월 19일 ~ 5월 02일  전형일 : 5월 04일
 

한예진뉴스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미래의 방송작가를 위한 무료교육, 한예진 방송작가 온라인아카데미 접수

2022.06.28 (조회수 1,225)

939610_533323_4615.jpg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하 한예진)은 방송작가를 꿈꾸는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방송작가 온라인아카데미' 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


2017년부터 시작된 방송작가 온라인아카데미는 한·예·진 방송작가·미디어창작전공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방송작가라는 꿈을 갖고는 있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준비를 해야 할 지 방향을 잡지 못하는 고등학생들에게 방송작가에 대한 역할과 실질적인 방송작가 업무를 교육하고 실습할 수 있게 해주는 온라인 교육이다.


한·예·진 방송작가·미디어창작전공은 TV프로그램의 예능, 교양, 다큐, 시사를 포함한 구성작가와 드라마작가 교육은 물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웹콘텐츠와 웹소설 등의 교육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작가들을 발굴해내고 있으며 매년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방송작가들이 웹콘텐츠 작가의 업무를 함께 하는 경우가 많아 진출 범위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방송작가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없고, 특히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하는 기관들이 없어서 직업의 특징이나 어떤 자질을 갖춰야 하는지 알아갈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한·예·진은 이러한 교육의 기회가 필요한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접근성에 효율적인 온라인 교육을 통해 작가의 꿈을 구체화시킬 수 있는 교육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18기 교육은 한·예·진 홈페이지나 한·예·진 방송작가스쿨 카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본격적인 교육은 7월 19일부터 시작하여 총 6회 차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실무교육 중심에서 취업까지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한·예·진은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영상제작, 음향, 엔터테인먼트, 실용음악, 영상시각디자인계열, 뷰티디자인 등이 있다.


출처 : 경상일보(http://www.ksilbo.co.kr)

http://www.ks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939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