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진뉴스&피플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베이비돌 리페인팅 세계에 빠지다…한.예.진 뷰티디자인계열 이색특강 진행

2019.06.03 (조회수 152)


뷰티.jpg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이하 한.예.진) 뷰티디자인계열에서는 지난  5월 22일,이시안 강사를 초청하여 ‘베이비돌 리페인팅’ 특강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베이비돌은 인형 본래의 메이크업이나 눈동자 색, 아이섀도 처리 등 모습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리페인팅 과정을 통해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인형을 가지고 싶어 하는 수요를 기반으로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링을 공부한 전공자들에게 색다른 직업군으로 떠오르고 있다.


메이크업, 헤어의 원리를 배운 학생들이 리페인팅 분야로 접근했을 때 그 효과는 더 극대화될 수 있기 때문에 메이크업은 사람에게만 국한된다는 선입견을 전환할 수 있는 발상수업으로서의 역할과 새로운 직업군에 대한 재발견 및 직업에 대한 인식을 넓혀주는 의미 있는 특강이 되었다고 한.예.진측은 설명했다.


이번 특강을 통해 재학생들은 본인이 가지고 있는 베이비돌에 직접 리페인팅을 하며 이색적인 주제의 특강에 대한 만족도를 나타냈다.


또한 현재  한.예.진 뷰티디자인계열 재학생들은 뷰티패션오브제 수업을 통해 사람의 신체보다 훨씬 작은 인형 옷을 제작하고 만들어보며 대회용 드레스를 구상하고 만들 수 있는 기초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같이 한.예.진 뷰티디자인계열은 재학생과 신입생을 대상으로 진로의 다양성을 위해 차별화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전문 미용인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한.예.진은 교육부인증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뷰티디자인계열은 학점 이수 후 학위와 종합미용사면허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2년제 전문학사 과정을 운영 중이다.


한편, 한.예.진은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뷰티디자인, k-pop, 연기예술, 연극연출, 실용음악, 방송 연예, 아나운서/ MC, 게임, 웹 모바일 등이 있다.


김순덕 기자

http://www.betanews.net/article/10157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