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접수일 : 4월 19일 ~ 5월 02일  전형일 : 5월 04일
 

한예진뉴스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한예진 광고 VMD전공, 세부전공 개편…“본격적 인재 양성”

2019.03.28 (조회수 1,172)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한 광고 콘텐츠들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이하 한예진) 광고 VMD전공은 변화하고 있는 광고 시장의 흐름에 맞춰 세부 전공을 개편했다.


한예진 광고 VMD전공은 웹드라마 광고, TVC 광고, 웹툰 광고, 포스터 광고, 카피 라이팅, 아이디어 기획 전공으로 커리큘럼을 체계화해 새로운 인재 육성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고 밝혔다.

 

20190328_175120.jpg

 

웹드라마 광고 전공에서는 제품 소개를 긴 호흡의 이야기로 담아 더욱 더 효과적이고 매력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광고 대본쓰기 등의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TVC 광고전공에서는 여전히 가장 큰 비중을 자치하고 있는 TVC 광고를 집중적으로 다뤄 TVC 연출이 가능한 전문 감독을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웹툰 광고 전공에서는 만화적 사고로 광고에 접근 가능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포스터 광고 전공에서는 이미지 한 장으로 접근하여 포스터 광고만을 전문적으로 만들 수 있는 전문 인력을 배출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 외에도 카피라이팅을 비롯하여 아이디어를 발견하고 콘셉트를 잡아 방향성을 잡아갈 수 있는 기획자를 길러내기 위한 세부 전공들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한예진 광고 VMD전공 윤웅대 교수는 “한 장르에 있어서만큼은 프로젝트를 주도할 수 있을 정도의 소양을 갖춘 인재들을 교육하기 위한 커리큘럼을 마련하였으며, 특정한 장르 별 심화 교육까지 진행하여 학생들이 현장에 투입되었을 때 효과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짜임새 있게 시각화할 줄 아는 사고력과 추진력을 키워 주고자 한다.”라며 앞으로의 계획을 설명했다.


한예진은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광고VMD, 방송제작, 방송연출, 방송작가, 인터넷방송, 음향예술, 성우, 실용무용, 공연 예술, 방송 연예, 아나운서/ MC, 게임, 웹 모바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