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진뉴스&피플

언론이 인정한 한예진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 제15회 전국 고교 성우 대회 개최

2019.01.24 (조회수 610)

명실상부 고등학생을 위한 성우 대회 선두주자로 자리매김돼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하 한예진) 아트홀에서 전국고교성우대회 본선이 개최됐다.


한예진에서 주최하는 전국고교성우대회는 성우를 꿈꾸는 전국의 고등학생들이 참여하는 경연대회로, 올해 15회를 맞아 기존의 개인부문 동화구연을 내레이션으로 변경, 시대의 흐름에 변화하는 대회로 많은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으며 명실상부 고등학생을 위한 성우 대회의 흐름을 선도하는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총 325명이 참가한 가운데 예선을 거쳐 개인 시낭송 4명, 내레이션 9명, 단체 라디오드라마 1팀, 애니메이션 11팀이 본선에 올랐으며 한예진 성우전공의 이윤선(KBS 공채 15기), 정미숙(KBS 공채 19기), 박인선(EBS 공채 12기), 최지환(EBS 공채 14기), 장경희(EBS 공채 14기), 방성준(MBC 공채 16기), 나지형(KBS 공채 29기) 교수가 심사위원을 맡았고, 특별 심사위원으로 오버워치 ‘솜브라’ 성우로 유명한 김연우(대원방송 공채 4기) 성우가 초대되어 자리를 빛내주었다. 


지난 1월16일 한예진 아트홀에서 열린 이번 전국고교성우경연대회 본선은 미래의 성우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열기가 뜨거웠다. 


심사총평에서 정미숙 성우는 점점 참가자들의 수준이 향상되고, 역량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에 대해 놀라움을 느낀다며 참가한 학생들을 칭찬했고 특히 내레이션 부문 참가자들에게 자연스러운 어조구사에 대한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이번 대회 최우수상은 라디오 드라마 김수현(예일여고 3학년), 이진희(부산 백양고 3학년) 학생이 자치했으며 우수상은 내레이션 나민우(진관고 3학년), 서유림(성암국제무역고 3학년) 애니메이션 송영찬(고잔고 2학년), 김혜진(신길고 3학년), 신황룡(마산고 3학년), 고다민(대전 지족고 1학년), 정민채(홍대부속고 3학년) 학생이 수상했다. 


한편 한예진 성우전공 동아리 마스터보이스는 축하공연으로 <보이는 웹툰 드라마 ‘안녕, 우리말’>을 무대에 올려 세대 간의 언어 소통의 문제를 다루며 우리말에 대한 인식과 사랑에 대한 메시지를 전해 주어 대회의 의미를 더욱 더 뜻깊게 해 주었다. 


한예진은 현재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성우, 공연예술, 방송연예, 방송제작, 방송연출, 방송작가, 인터넷방송, 영상시각디자인, 만화애니메이션, 게임, 광고홍보, 매니지먼트, 웹 모바일, k-pop, 아나운서/ MC, 영화제작, 음향예술, 뷰티디자인, 사진예술, 연기예술, 연극연출, 모델연기, 실용음악, 실용무용 등이 있다. 


출처 : 뉴스타운(http://www.newstown.co.kr) 최명삼 기자

http://www.newstow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5806